삼전복지관 청소년 모임 ‘동그리’, 2019년 송파복지축제 참여
삼전복지관 청소년 모임 ‘동그리’, 2019년 송파복지축제 참여
  • 이석만 기자
  • 승인 2019.10.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은 송파구청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문화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청소년 모임 주도의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 사업 ‘동그리’를 운영하고 있다. 동그리는 중학생 주도의 봉사 모임으로 쓰레기 줍기 캠페인, 취약계층을 위한 도시락 배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12일에는 송파구청에서 주관하는 2019년 송파복지축제에 참여하여 지역주민 5000여명을 대상으로 위안부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위안부를 기억해 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캠페인에서 동그리 회원들은 희생된 위안부를 추모하는 의미의 나비 열쇠고리 만들기 및 위안부에게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를 포스트잇에 전달받아 노란나비를 완성시키는 활동을 했다.

캠페인을 직접 계획하고 진행한 동그리 회원은 많은 사람이 온다고 해서 걱정했었는데 준비한 내용을 잘 전달한 것 같아서 뿌듯하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김소희(가명) 아동은 언니, 오빠가 알려주니까 위안부에 대해서 더 잘 알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 안에서 역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청소년 당사자의 문제를 청소년이 스스로 해결해나갈 수 있는 힘을 키우도록 돕고자 한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