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주 해수욕장 이용객 만족도 향상
2019년 제주 해수욕장 이용객 만족도 향상
  • 조현성 기자
  • 승인 2019.10.2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족도 조사 결과 5점 만점에 3.83점, 작년대비 0.18점 향상
▲ 2019년 제주 해수욕장 이용객 만족도 향상

[뉴스렙] 제주도내 해수욕장 이용 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보다 나은 해수욕장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8월 해수욕장 집중 방문 시기에 도내 지정 해수욕장 이용객 1,200명을 대상으로 접근성, 주차·탈의·샤워시설, 수질 및 재방문 의사 등에 대한 설문 문항을 통해 이용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만족도 조사 결과, 해수욕장 이용객들의 평균 만족도는 3.83점으로 전년도에 비해 0.18점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반적인 만족도는 0.68점 향상된 4.07점, 접근성은 0.5점 향상된 4.35점, 재방문 의사는 0.31점 향상된 4.10점, 수질은 0.25점 증가한 3.97점이다.

주차시설과 화장실 이용 등 대부분 분야에서 만족도가 향상되었으나, 탈의 및 샤워시설 이용 면에서는 전년도 보다 0.19점 낮은 3.53점으로 시설의 보수·보강 등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더불어 도에서는 해수욕장 이용 선진 서비스 향상을 위해 시설 이용 요금, 음식 이용 및 비용, 주변 환경, 상인 친절도, 수상안전 서비스 등 설문 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음식 비용 항목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서 대체적으로 만족도가 높게 평가됐다.

제주특별자치도 이기우 해양산업과장은 “올해 만족도 조사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개선해 제주지역 해수욕장들을 국민 단위 청정·안심 휴양지로 특화시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