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호 '에피소드없는 공황발작' 고백…기부 진행 12시간만 6천만원 모여
유정호 '에피소드없는 공황발작' 고백…기부 진행 12시간만 6천만원 모여
  • 박주희 기자
  • 승인 2019.11.06 00:4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 채널 '유정호TV'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유정호TV' 캡처)

[뉴스렙] 새로운 기부 문화 대안으로 떠올랐던 유튜버 유정호씨가 방송 중단을 선언했다.

5일 공개된 유정호씨의 유튜브 채널이 화제다. 유정호씨는 해당 영상에서 방송 중단을 선언했다. 

해당 영상에서 유정호씨는 "아내가 볼까 숨죽여 울었다"라며 그동안 힘들었던 시간들을 혼자 감당해야 했던 것을 고백했다. 이어 정신과에서 에피소드없는 공황발작을 진단받았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유가 없었기에 괜찮아지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증상은 나아지지 않았다.  

유정호씨는 "1년이 지난 이후 아픈 이유를 알게 됐다"라며 "아주 먼 여행을 떠나게 됐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유정호. 1993년 3월에 태어났다"라며 어린시절 여러 상처를 고백했다. 해당 영상을 본 구독자들은 "눈물이 난다" "기다릴테니 쉬다가 꼭 돌아오라"라며 응원의 댓글을 남기고 있다. 

한편 유정호씨는 지난 1월 급성 백혈병 진단을 받은 학생의 사연을 전하며 기부 모금을 진행했다. 유정호씨가 학생의 안타까운 사연을 전하자 기부를 원하는 구독자들이 이어졌고 유정호씨는 후원 대상의 계좌에 바로 송금하는 방법으로 기부금을 모았다. 이결과 12시간 만에 6천만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이후 후원금의 올바른 사용내역을 전하며 치료에 사용한 영수증을 공개했다. 이때문에 새로운 기부 문화의 대안으로 떠오르며 화제가 됐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자야 이따구로 하지말자 2019-11-06 06:23:24
제목을 누가봐도 어그로 끌려고 의도해서 지금 유정호 돕겠다고 기부진행하는것처럼 보이게 적었잖아.

정호씨 아프지마세요 ㅠㅜㅜㅜ 2019-11-06 03:47:09
저에게 봉사정신을 일깨워주신분이고 주변을 항상 행복하게 해주신 정호씨~ 꼭 이겨내셔서 나으셨으면 좋겠어요 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