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제조회사 '유스필' 인수합병 후 신사옥으로 이전하는 ‘알에프텍’
필러 제조회사 '유스필' 인수합병 후 신사옥으로 이전하는 ‘알에프텍’
  • 차승지 기자
  • 승인 2019.11.0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알에프텍은 강동 고덕 비즈밸리에 신사옥 건설을 통한 본사 및 연구소 통합 이전을 본격 추진한다고 금일 밝혔다. 

신사옥은 서울 강동구 고덕동에 지상 15층, 지하 4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신사옥이 완공되면 용인, 서울, 군포, 대전 등 여러 지역에 흩어져 있는 연구소를 하나로 합쳐 R&D센터로 통합·이전할 계획이다. 또한 신축 통합 연구소에는 기존 IT 사업은 물론 바이오(BT)사업부 연구시설까지 입주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알에프텍은 지난 7월 120억 원을 투자해 고덕 비즈밸리 내 약 2,154㎡(약652평) 부지를 분양 받아 최근 신사옥 설계안을 확정하고, 2021년 말 입주 및 통합 이전을 목표로 건설 프로젝트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에 알에프텍은 신사옥 건립을 통해 연구소가 통합되면 R&D 효율성이 강화되고, 연구 인력을 효과적으로 충원·관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주) 알에프텍은 올해 5G 안테나 모듈을 중심으로 하는 IT사업의 시장 대응력 강화와 필러 제조회사‘유스필’인수를 통한 메디컬 에스테틱 사업 진출을 기반으로 외형 성장 및 재무건전성 강화에 주력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는 회사다. 
 
회사 관계자는 “신축될 사옥과 통합 연구소를 기반으로 알에프텍은 기존 IT사업과 필러 등 BT 사업을 회사성장의 양대 축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며 현재 흩어져 있는 연구소와 R&D 인력을 집중해 전반적인 사업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실질적인 경영성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