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이동통신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통신인', 구인·구직자 모두 만족
휴대폰 이동통신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통신인', 구인·구직자 모두 만족
  • 김영호
  • 승인 2019.11.0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의식주 거의 모든 것을 맞춤형으로 계획하고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시대에 발맞춰, SKT, KT, LG텔레콤 등 휴대폰 이동통신 전문 채용 사이트 ‘통신인’이 지난 10월 런칭했다.

21세기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이동통신 단말기와 서비스 위주의 시대다. 세계적으로는 물론 우리나라만 하더라도 전국민의 90%이상이 스마트폰 혹은 기타 이동통신 단말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루에도 평균 열시간 이상을 이동통신 단말기를 사용하며 보낸다고 한다. 하지만 이러한 시대에도 여전히 일반인들이 각종 다양한 부가 서비스나 요금제, 혜택, 신형 단말기 등에 대한 정보를 얻기는 어려운 것이 실정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돕기 위해 이동통신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꾸준히 높아 왔는데, 지금까지의 구인구직 사이트만으로는 이동통신 분야의 구직정보만을 찾아보기도, 또 사업주들로서도 구직자를 찾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통신인’은 이러한 니즈를 캐치해 런칭한 사이트로, 휴대폰 이동통신 분야에 대한 구인구직 글들만이 노출되며 구직자는 카테고리별로 본인의 거주지와 가까운 곳이나 복지, 처우, 임금 수준 등을 비교해가며 고를 수 있다. 구인 하는 사업주의 입장에서도 경력과 근무형태별로 구직자를 모집할 수 있으며 다른 분야보다는 조금 더 이동통신 분야에 특화된 인재를 채용하고, 양성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돋보인다.

또한 ‘통신인’ 사이트에서는 이동통신 서비스 업계의 동향을 발 빠르게 확인하고 각종 뉴스나 트렌드 리포트 등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게시판 서비스도 별도로 운영한다. 가입 회원들은 자유게시판과 커뮤니티를 통해 자유롭게 교류하고 정보를 나누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통신인’ 사이트에서는 일반채용공고 30일 무료 게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구인을 원하는 사업주들의 부담을 대폭 줄여주고 있다. 더불어 사이트 메인페이지의 ‘서비스 안내’탭에 노출되어 있는 각종 다양한 서비스 상품들을 결제할 경우 결제 금액에 따른 적립금 5% 포인트도 지급한다.

‘통신인’관계자는 “앞으로도 스마트폰과 각종 이동통신 서비스 및 단말기 분야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관측되는 만큼, 이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력을 갖춘 인재를 채용하고 양성하는 것은 사업체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일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한, “실제로 채용공고 및 각종 서비스를 결제하고 계약한 기업들에 대해서는 자사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글도 게시해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보다 자세한 채용 공고나 구인구직 관련 서비스 안내는 ‘통신인’자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