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롤, 상어도 이기는 최강의 포식자 악어 #특수효과팀의 비밀 #백전백승 악어 공략법
크롤, 상어도 이기는 최강의 포식자 악어 #특수효과팀의 비밀 #백전백승 악어 공략법
  • 구경현
  • 승인 2019.11.13 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렉산드르 아야 감독 “최대한 많은 악어를 보여주고 싶다”
‘쥬만지’, ‘레전드 오브 타잔’ 특효팀 & 스턴트맨의 연기와 CG 결합된 실감나는 비주얼
사진 = 영화 '크롤' 포스터
사진 = 영화 '크롤' 포스터

11월 27일 강제 개봉하는 쿠엔틴 타란티노의 원픽 영화 ‘크롤’에서 주인공들을 위험천만한 상황으로 몰아가는 식인 악어 떼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 악어를 등장시킨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 정도로 사실적인 비주얼을 완성한 CG의 비밀과 악어의 진실을 전격 공개한다.

‘크롤’의 연출을 맡은 알렉산드르 아야 감독은 최대한 많은 악어를 사실적으로 보여주기를 원했다면서 “살면서 누구나 악어를 본 적 있다. 그래서 무섭고 위협적이면서도 매우 사실적인 연출을 하고 싶었다. 미스터리한 느낌을 주지 않고 악어를 최대한 많이 드러내 상호작용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사진 = 영화 크롤
사진 = 영화 크롤

감독의 비전에 따라서 제작진들은 실감나는 악어 비주얼을 만들기 위해 스턴트맨의 연기와 CG를 결합한 새로운 작업에 도전했다.

각본을 맡은 라스무센 형제는 악어의 움직임과 먹이 습성 등을 철저하게 연구해 스턴트맨들의 움직임을 지도했다.

스턴트맨들은 초록색 악어 머리가 달린 막대를 들고 배우들을 공격하고, 배관 사이를 기어 다니는 연기를 하거나, 수중에서는 스쿠버 다이버가 지느러미를 달고 악어처럼 옆으로 헤엄쳐 물길을 만들며 악어의 움직임을 완성해갔다.  

사진 = 영화 크롤
사진 = 영화 크롤

알렉산드르 아야 감독은 사실적인 표현을 담기 위해 실물 악어 모형을 준비해 배우, 스턴트맨, 카메라 등의 동선을 체크하며 다양한 각도에서 악어의 모습을 화면에 담아냈다.

이 모든 작업은 ‘쥬만지’, ‘레전드 오브 타잔’의 악어를 탄생시킨 특수효과팀이 맡아 실물과 CG가 합성된 사실적이며 스릴을 느낄 수 있는 화면을 완성했다. 

다음은 영화 '크롤'측이 공개한 악어의 진실 Q&A. 악어로부터 목숨을 지키는 비법을 소개한다.

이것만 알면 악어에게서 살아남을 수 있다
Q 악어를 발견하면, 지그재그로 뛰어야 한다?
A 악어가 공격할 것 같으면 빠르게 직선으로 뛰어라. 그들의 맹점은 코 바로 앞에 있다.
Q 악어는 시력이 안 좋다?
A 악어는 사냥을 위해 최적화된 시력을 가지고 있다. 시야가 넓은 데다 어두운 곳에서도 잘 본다. 특히 사냥감의 움직임을 느끼고 보는 데 탁월하다.
Q 악어는 높은 곳에 잘 못 오른다?
A 악어는 날카로운 발톱을 가지고 있고, 몸을 미는 데 도움을 주는 강력한 꼬리를 가지고 있어 펜스를 잘 오를 수 있다. 낮은 펜스는 가축을 보호할 수 없다.
Q 악어는 물에서 입을 못 벌린다?
A 악어가 물 속에 있으면 안전하다고 믿지만 사실이 아니다. 악어는 목으로 물이 들어오는 것을 막는 특별한 밸브를 가지고 있다. 즉, 악어는 물 속에서도 공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공격이 물 안에서 이뤄진다.

영화 ‘크롤’은 하늘에는 시속 250km 초대형 허리케인이 발생하고 집안에는 최상위 포식자 식인악어 떼가 출몰하며 모든 재난이 한꺼번에 몰려온 상황, 안도 밖에 안전한 곳 없는 위험지대에서 벌어지는 생존을 위한 영리한 탈출을 그린 리얼타임 재난액션.

전 세계 관객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든 ‘맨 인 더 다크’ 제작진과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샘 레이미가 제작에 참여했고, ‘피라냐’의 알렉산드르 아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의 주인공을 맡은 카야 스코델라리오는 미로 탈출을 그린 영화 ‘메이즈 러너’ 시리즈와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의 히로인으로 이번 영화에서도 온몸을 던진 액션 열연을 펼치며 관객들이 마치 영화 속 인물들과 함께 탈출하는 기분을 선사한다. 

로튼토마토 신선도 94%를 기록, 제작비 6배의 흥행 수익을 거두며 역대 악어 스릴러 1위를 차치했다.

현실감 넘치는 재난 탈출 과정을 보여줄 ‘크롤’은 11월 27일 개봉한다.

[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뉴스렙]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