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부여성발전센터 수영장 환경개선 연내 공사시행”
서울시 “서부여성발전센터 수영장 환경개선 연내 공사시행”
  • 이석만 기자
  • 승인 2019.11.1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시의회, 서부여성발전센터 수영장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 서울시와 서울시의회, 서부여성발전센터 수영장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뉴스렙]서울시 정밀안전진단에서 종합평가등급 D등급 판정을 받은 서울특별시 서부여성발전센터가 연내에 환경개선 및 기능보강 공사에 들어간다.

서울시와 서울시의회는 지난 15일 오후 양천구 소재 서울특별시 서부여성발전센터 3층 대강당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센터 내 수영장의 환경개선 공사 추진 현황을 보고했다.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은 연내에 설계 및 공사업체 선정을 완료하고 내년 2월 경 수영장을 재개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미 예산의 전용과 추가 교부를 통해 센터 수영장 환경개선 예산 3억 2백만원을 긴급 조달했다.

서부여성발전센터 수영장은 천정 구조물이 탈락되고 지하벽체에 균열이 생기는 등 안전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면서 갑작스럽게 폐쇄됐다. 이 후 주민 1,500여명이 서명운동을 벌여 서울시와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에 탄원서를 제출하고 더불어민주당 양천을지역위원회 이용선 위원장과 우형찬 서울시의원 등이 관계부서와 긴급 간담회를 갖는 등 소통에 나선 바 있다.

이용선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은 인사말을 통해 갑작스러운 휴관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 위로와 함께, 신규 예산확보가 어려운 연말임에도 3억2백만원이라는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준 주민들과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고 우형찬 서울시의원 역시 “예산확보의 어려움 속에서도 한 뜻으로 기다려주신 양천주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하루빨리 수영장이 재개관될 수 있도록 공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서울시에 요청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