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설문조사 1위 차지… 대림산업 아크로, 3년 연속 1위 '우뚝'
브랜드 설문조사 1위 차지… 대림산업 아크로, 3년 연속 1위 '우뚝'
  • 차승지 기자
  • 승인 2019.11.1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의 주거 브랜드 ‘아크로’가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잇따라 최상위권에 우뚝 서며 국내 최고 하이엔드 주거브랜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대림산업의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아크로가 최근 부동산인포의 설문조사 결과 강남3구(강남ㆍ서초ㆍ송파구)에서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나타나며 부동산인포의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가 실시된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강남3구에서 떠오르는 아파트 브랜드 1위 자리를 굳게 지켰다.

전체 설문 참여자 중 23.2%가 고급 주거가 몰린 강남3구에서 아파트 브랜드 하면 가장 먼저 연상되는 브랜드로 ‘아크로’를 꼽았으며 3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데에는 서초구 반포동의 1,612가구 대단지 아파트인 ‘아크로 리버파크’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단지는 지난 2016년 8월 입주 직후부터 기존에 반포를 대표하던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와 ‘반포 자이’ 등의 시세를 가뿐히 추월하고 일대 아파트값을 견인하며 대장주로 자리잡았다.

특히 올해에는 ‘아크로 리버파크’의 전용면적 59㎡가 지난 8월 23억9000만원에 거래되며 사실상 평 당 1억원 시대의 막을 연데 이어 전용면적 84㎡ 역시 지난 10월, 34억에 거래되며 대한민국 최고가 아파트의 기록을 새로이 쓰고 있다. 이에 따라 대림산업의 ‘아크로’는 하이엔드 브랜드로서의 최강의 입지를 다시금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수요자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하이엔드 주거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는 가운데 차별화된 입지와 특화설계 및 고급 커뮤니티 등 상품성은 물론 입주민을 위한 편리한 서비스로 하이엔드 주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던 아크로가 국내 아파트 최고가를 연일 경신하며 독보적인 상징성까지 갖게 됐다는 게 부동산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실제 대림산업은 아크로 단지의 건축을 위해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에 집중하며 수요자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대처 가능하도록 개발된 신평면, 특히 최대 높이의 천장고 및 지하주차장 라운지 로비 등의 희소가치 있는 설계, 건설업계 최초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층간소음 저감 기술, 끊김없는 단열설계 기술 등 혁신적인 연구ㆍ개발을 지속하며 매순간 주거공간의 새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80년 건설 외길을 걸어오며 오직 수요자만을 위한 주거 브랜드로서 최상위 입지에서부터 조경 및 마감재 등 상품성까지 비교할 수 없는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점이 시장에 반영된 것 같다”며 “앞으로 ‘아크로’는 입지, 기술, 품질, 서비스, 디자인 등 모든 요소에 더욱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절대적인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 한강변 재개발 사업 최대어로 평가받는 한남3구역에 출사표를 던진 대림산업의 ‘아크로 한남카운티’는 세계의 랜드마크로 꼽히는 건축물들을 설계한 글로벌 탑클래스 설계 그룹 저디(JERDE)가 설계를 총괄하며 최상의 설계안을 마련, 건축, 조경, 커뮤니티까지 모두가 선망하고 기억에 남을 주거 단지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뉴스렙]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