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개방형 농수산물 중개 플랫폼 '농수야', 코엑스 푸드위크 전시회 참가
완전개방형 농수산물 중개 플랫폼 '농수야', 코엑스 푸드위크 전시회 참가
  • 김영호
  • 승인 2019.11.2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국산 농수산물 중개 플랫폼 '농수야'가 '제14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Coex Food Week, 이하 푸드위크)'에 참가했다.

이번 푸드위크 전시회는 11월 20~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A·B·C·D홀에서 개최 중인 국제 규모의 행사로, 코엑스와 식품 유통 전문지 더바이어가 주최를, 서울특별시 및 농촌진흥청·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을 맡았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농수야는 절임배추, 통영생굴, 과메기 등 퀄리티 있는 상품을 선보여 참관객 이목을 사로잡았다. 실제로 농수야는 일찌감치 이번 푸드위크 전시회 참가를 알리며 바이어와 참관객들에게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코엑스 푸드위크에 참가한 관람객들 대상으로 플랫폼 홍보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다채로운 콘텐츠와 완전개방형 플랫폼의 특색을 적극 어필해 참관객 흥미를 부각시키고 있다. 이벤트 참여 시 농수야가 농가에서 직접 공수한 배, 사과즙, 황금란 등을 경품으로 증정 받을 수 있다.

농수야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완전개방형 농수산물 중개 플랫폼으로 지난 7월 첫 런칭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중간 유통 과정을 생략하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생산지의 신선함을 즉각 전달하는 것이 메리트다.

농수야가 취급하는 농수산물은 과일, 채소, 잡곡, 수산물, 장류, 젓갈, 즙, 견과류 등으로 다양하다. 판매 회원은 간단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바로 다양한 품목의 물품 판매 활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소규모 생산자 및 일반 개인도 판매 활동을 할 수 있다. 덕분에 런칭 직후 300여 명의 생산자가 셀러로 가입, 판매 활동을 전개하며 주목을 받았다.

농수야 관계자는 "2019년 연말까지 카드 수수료를 포함한 수수료 완전 면제 혜택을 선보여 문의가 쇄도하는 가운데 김장 시즌을 맞아 절임배추 20kg를 국내 최저 수준인 31,000원 무료 배송으로 절찬리에 판매 중이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며 "또한 겨울 시즌을 맞아 신선도 높은 통영생굴과 과메기 등도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