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의 CJ헬스케어, '에이치케이이노엔'으로 사명 변경

한국콜마의 '에이치케이이노엔'으로 CJ헬스케어의 사명 변경예정

2020-02-19     김상수 기자

CJ헬스케어의 사명이 '에이치케이이노엔(HK Inno N)'으로 변경된다.

한국콜마에 인수된 CJ헬스케어가 사명을 오는 4월부터 ‘에이치케이이노엔’(HK Inno N)로 바꿔 시작한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헬스케어는 사명을 에이치케이이노엔으로 바꿔 법인등기부등본과 사업자등록증을 변경했다. 글로벌 신약개발 기업으로서의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기업의 경쟁력과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서다.

에치이케이이노엔은 한국콜마(HK)와 혁신(Innovation)의 뜻을 담은 이름이다.

 

앞서 한국콜마는 지난 2018년 약 1조3000억원에 CJ헬스케어를 인수했다. 당시 기존 CJ헬스케어 브랜드·로고를 2년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도 함께 획득했는데, 오는 4월 18일 계약이 끝난다. CJ헬스케어가 사명 변경을 추진하는 이유로 분석된다.

아울러 CJ헬스케어의 모기업 한국콜마도 사명 변경을 추진 중이다. 사명 후보로는 'HK'가 가장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콜마의 글로벌 진출에 발맞춰 미국의 콜마와 사명이 겹치는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다. 업계는 CJ헬스케어를 포함한 한국콜마 계열사들의 사명도 차차 변경될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2018년 2월 한국콜마가 CJ헬스케어를 인수한지 2년 만에 내린 결정이다. 당시 한국콜마는 CJ헬스케어를 1조3100억원에 인수하며 최장 2년간의 브랜드 및 로고 사용권을 포함했다. 사명변경과 함께 CJ그룹 수준으로 제공되던 기존 직원 복지 혜택은 CJ그룹과 한국콜마 기준이 아닌 독자적으로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