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팔당 맛집 '일심본가콩요리' 면역력 높여 바이러스 예방

2020-03-14     차승지 기자

흔히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리는 콩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면역력을 높여주기로 잘 알려져 있어 콩으로 만든 다양한 요리나 콩을 활용하여 기능성 음료나 식품 개발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열량이 낮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콩은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주자로 심장질환 예방 기능에도 좋은 식품으로 FDA 승인도 받았다.

미국 암 연구소에서는 암 예방을 위해 쉽게 할 수 있는 한 가지를 끼니때마다 콩을 섭취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면역력도 높여주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기에 예로부터 건강식을 찾는 이들은 콩을 활용한 요리를 찾기도 한다.

경기도 남양주에는 대표적인 콩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 있다. 남양주 맛집 '일심본가콩요리' 는 100% 국내산 웰빙 콩을 이용해 맛과 함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콩 요리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일심본가콩요리' 의 메인 메뉴인 본가전복정식에는 전복버섯순두부들깨탕을 중심으로 코다리 양념구이, 오리훈제, 낙지볶음 등과 함께 다양한 콩 요리가 차려진다. 전복버섯순두부들깨탕은 전복, 버섯과 함께 콩을 이용해 만든 요리로 고소하면서도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팔당 맛집으로도 이름을 알린 곳으로 KBS 2TV 생생정보, MBC 생방송 오늘저녁, SBS 생방송 투데이에도 소개가 되며 하남 미사 맛집, 양평 두물머리 맛집으로도 그 이름을 알렸다.

미네랄이 풍부한 전복과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인 버섯과 콩의 조합은 면역력을 높여주면서도 맛을 느끼기에 충분한 역할을 해주기에 보양식으로 찾는 이들도 많다.

남양주나 팔당을 비롯해 양평 두물머리나 하남 미사를 방문하는 이들 대부분이 먹거리로는 맛집인 '일심본가콩요리' 에 주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