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파279 일산가구단지매장, 템퍼매트리스 및 수입매트리스 인기…왜?

2020-07-04     김영호

[뉴스렙] 인간이 일생동안 가장 많이 취하는 행동은 무엇일까, 바로 '잠'이다. 90세의 평균 수명을 가진 사람은 평균적으로 약 32년을 수면에 소비하게 된다. 우리가 충분한 잠을 자지 못하면 체내에서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분비되는데 이 코티솔은 면역세포 및 신경계 정상 기능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손꼽힌다. 최근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잠'이 해결책으로 떠오르게 되면서 수면 환경을 한층 강화시키고자 템퍼매트리스 등 수입 브랜드의 매트리스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템퍼매트리스는 NASA에서 항공우주재료로 개발된 첨단소재가 사용되어 우수한 기능성을 바탕으로 엄격한 제조 과정을 거쳐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타 매트리스와 비교해 복원 속도가 더딘 저탄성 매트리스로 사용자가 수면하는 동안 움직임을 최소화시키므로 뒤척이거나 움직이더라도 다른 사용자에게 움직임이 전달되지 않는다.
 
탁월한 기능성과 친환경 소재가 사용되었다는 안정성, 사용자가 눕는 순간 온 몸을 감싸듯이 체중을 매트리스 전체적으로 분산시켜 탄탄하게 지지해주는 소재 특성 때문에 더욱 편안한 자세로 깨지 않고 숙면을 취할 수 있어 수요는 급증하는 추세다. 반면 템퍼 페딕 등 병행 수입되는 제품과 혼동하여 이를 구매한 뒤 제품 퀄리티에 대한 불만족스러움을 호소하는 이들의 수도 동시에 늘어나고 있다.
 
일산가구단지 템퍼 공식판매점 소파279 관계자는 "정품 템퍼매트리스는 병행 수입 제품과 많은 차이가 있어 구입 시 소비자가 자세히 살펴보지 않으면 차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정품의 경우 병행 제픔과 비교해 템퍼층이 75% 더 두껍게 설계되어 사용자가 느끼는 편안함에서 큰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덴마크 공장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된 템퍼매트리스는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10년 이상의 장기 품질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A/S가 필요할 때 그 즉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병행 수입 제품의 경우 품질 보증이 어렵기 때문에 차후 A/S가 필요할 때 해결 방도가 없어 소비자들이 그 피해를 감수하고 사용해야되는 불편함이 있다."면서 구입 전 정품과 병행 수입 제품의 차이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일산가구단지를 비롯해 전국에 창고형가구할인매장 및 정품 템퍼, 페르도미어, 네트, 슬럼버, 베드보스, 슬립279, 다이아몬드 등 수입매트리스 멀티샵을 동시 운영중인 소파279에서는 공식 템퍼사의 할인,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 혜택이 제공돼 더 합리적인 가격대로 템퍼매트리스를 구입할 수 있어 DMC롯데캐슬더퍼스트, e편한세상송파파크센트럴, 위스테이별내, 성북역 롯데캐슬파크나인 등 신축 아파트 입주가 예정된 소비자들의 입주가구와 혼수가구로도 주목받는다.
 
제품과 관련한 안내 및 기타 문의사항은 소파279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