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전액지원 나선 ‘한국교육진흥협회’ 미술·스포츠 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2020-07-16     김백

[뉴스렙]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수강료와 응시료 면제를 제공하고자 무료수강을 실시한다.

이번 무료수강 혜택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추가적인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은 한교진의 공식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여 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현재 69개의 과정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다양한 과정들 중에서 미술 심리상담사 1급, 스포츠 심리상담사1급 등 심리상담과 관련된 자격증을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이 수강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은 총 7부에 걸쳐 진행된다. 미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와 다양한 접근법을 수강하게 되며,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집단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등 다양한 기법과 임상실습 사례들을 수강하게 된다.

스포츠 심리상담사 1급 강좌는 스포츠와 관련된 심리적 요인에 관한 정보 제공들을 제공함과 동시에 운동이나 스포츠에 적용할 수 있도록 스포츠 심리상담의 설계와 적용사례 등 스포츠 심리상담과 관련된 이론들을 비롯해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법을 배우게 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