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등 RPG 게임이 가능한 휴대폰 저렴하게 사는 법

2020-08-04     김영호 기자

최근 가격이 저렴한 보급형 스마트폰 모델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갤럭시A30, 갤럭시A50 등 거의 모든 요금제에 0원 개통이 가능한 공짜휴대폰 부터 갤럭시A80, 갤럭시A90 등 보급형 스마트폰 이라고 하기엔 스펙이 뛰어난 단말 까지 다양한 라인업이 출시되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고사양 보급형 삼성 휴대폰이라고 하더라도 고성능 RPG 게임을 구현하기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특히 최근에는 3D 기반의 고사양 RPG 모바일 게임이 출시 되면서 중저가 스마트폰을 사용 중인 자녀들이 휴대폰을 바꿔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럴때 난간함 학부모들을 위해 리니지M 등 고사양 게임도 가능한 휴대폰 싸게 사는 법 간단히 알아보자.

보급형 단말의 한계는 AP에 있다. 고성능 AP는 보통 플래그쉽 모델에 장착되기 때문에 게임을 위해서는 플래그쉽 모델을 구입하면 된다. 그러나 100만원이 넘는 휴대폰을 게임을 하라고 자녀에게 사주긴 부담스러운게 사실이다.

이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최신 플래그쉽 모델이 출시되는 시점에 맞춰 가격이 하락하는 직전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공략하는 것이다. 8월이면 삼성의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20이 출시된다. 신제품의 출시와 함께 갤럭시노트10, 갤럭시노트9 등의 직전 플래그쉽 모델의 가격이 하락하기 마련이다. 2~3년이 지난 단말일지라도 플래그쉽 모델에 탑재된 AP는 고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리니즈M 등 고성능 게임을 즐기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20만 회원을 보유 중인 국내 최대 버스폰 공동구매 카페 폰지점프 매니저는 현재 갤럭시노트20 출시를 앞두고 갤럭시노트9 가격이 6만원대 까지 떨어졌다고 전했다. 출고가 대비 9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삼성의 고성능 플래그쉽 모델을 개통할 수 있다는 것이다.

폰지점프에서는 버스폰 카페를 통해 휴대폰 싸게 사는 법 노하우를 공유하며 노트9 외에도 아이폰XR 등 공짜로 개통 할 수 있는 법을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