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각종 홈페이지 개편… ‘경전, 법문, 뉴스 한눈에’

모바일 사용 편의성 높여…종무행정도 지원

2020-08-13     서현욱 기자
개편된

진각종 공식 홈페이지(www.jingak.or.kr)가 5여년 만에 리뉴얼했다. 진각종은 비대면 포교 시대에 대비해 홈페이지를 다양하게 활용하도록 했다.

홈페이지와 함께 10여년 만에 모바일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그간 모바일 홈페이지는 웹 홈페이지와 연동되는 정도 였다. 이번 개편으로 모바일에서 보기 쉽도록 했다.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이미지 위주로 디자인하고 종단 유튜브 채널과 연동해 다양한 법문과 뉴스, 정보들을 영상으로 바로 볼 수 있게 했다.

개편으로 새로운 코너도 추가했다. ‘진각용어’ 검색 기능이 탑재돼 진각종을 모르는 사람도 종단과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법문예참’을 통해 심인당에 가지 않더라도 △진각교전 △실행론 △법의향기 △자성동이를 PDF로 볼 수 있도록 했다. ‘법회와 설법’ 코너에서는 진각종 스승들이 불사를 통해 설한 법문을 들을 수 있다. 또 △종단 기관지 ‘밀교신문’과 △한국밀교총람사업단 △보은추복전 △진각 iTV’를 비롯해 △학교법인 회당학원 △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등 종단 산하기관 홈페이지도 별도의 검색 없이 손쉽게 접속 할 수 있다.

아울러 심인당 운영을 위한 기능도 제공한다. 그동안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 사용하던 ‘종무행정’ 시스템을 홈페이지로 통합했다.

‘종무행정’ 코너는 스승들만 접속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법문 자료 공유 △기부금 명세서 발급 △장부관리 등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진각종은 “현대인들에게서 휴대폰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 되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현대인의 삶에 맞춰 포교와 홍보시스템을 마련하는데 목적을 뒀다”면서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불사와 설법 등 개인 수행도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나아가 향후에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이를 통한 다양한 포교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mytrea7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