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도 다이렉트 시대?! 다이렉트만큼 합리적인 태아보험 설계 화제

2020-08-14     차승지 기자

국민행복카드 발급처인 미즈톡톡에서 임신부들의 편의를 위해 제공하고 있는 태아보험 자가 설계 프로그램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태아보험도 자동차 보험과 같이 설계사 등 대면 채널을 거치지 않는 비대면으로 가입하는 다이렉트 방식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코로나 19 사태 이후 더욱 급증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다이렉트로 태아보험을 가입할 경우 태아보험 순위비교를 통해 간추려진 인기 있는 보험사 등을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것이 쉽지 않아 임신•육아 플랫폼 미즈톡톡의 보험톡톡 설계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미즈톡톡의 보험톡톡 설계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설계프로그램 이용 영상을 보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임신부들의 선호도가 높다.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태아보험은 원하는 보장내용에 따라 가입 금액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 보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특히 수많은 보장내용은 가입자가 직접 확인 후 납입 기간 보장금액을 설정해 금액을 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태아 출생 직후부터 인큐베이터이용과 선천이상의 수술비, 입원비 등의 부담으로 태아보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말한다. 특히 자녀가 성장하는 시기에 생길 수 있는 질병과 상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에 미즈톡톡은 태아 보험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 보장을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으로 가입자가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태아보험 가입이 어려운 유산방지주사를 맞은 임신부, 인공수정 또는 시험관아기, 쌍둥이(다태아) 태아 보험 가입과 같이 까다로운 조건은 해당 전문가를 통해 추가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임신 직후 가장 먼저 신청하는 것은 국민행복카드이다. 임신•출산 국가바우처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후 태아보험을 가장 많이 알아본다”며 “가입 시기에 따라 보장 내용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많은 임신부가 빠른 시일 내에 가입하려고 한다. 정말 필요한 보장만 담은 올바른 태아보험 가입을 돕기위해 보험톡톡 설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미즈톡톡에서는 국민행복카드 발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벤트 사은품은 국민육아템으로 선별해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