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가구단지 ‘에르노소파’, 프리미엄 통가죽쇼파 입주특가 선보여

2020-10-09     김백

[뉴스렙] 파주운정가구단지, 고양가구단지등 전국적으로 유명한 가구단지를 엿보면 아직도 소파 브랜드들에서 질 낮은 코렉티드 가죽을 PVC와 섞어 만든 합성 피혁을 제공하고 있다. 합성 피혁은 내구성이 매우 떨어지며 유해물질에 대한 위험성이 있지만 소파 브랜드들은 이익이 많이 남기 때문에 단점을 고지하지 않고 과도한 마케팅을 통해 최상급 가죽으로 속여 판매를 하고 있다.

하지만, 일산가구단지 ‘에르노소파’에서는 가죽 장인들이 제시하는 최상의 가죽에 속하는 ‘언코렉티드 방식’의 가죽을 통해 통가죽쇼파를 제시하고 있다. 언코렉티드 방식이라는 것은 최상급 원피를 이용하여 최소한의 가공만을 거쳐 천연 무늬를 그대로 살리고 최상의 두께 약 2.5mm~3.0mm를 갖고 있어 내구성 부분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면에 코렉티드 가죽은 단순히 상처를 가리기 위한 과정을 거친 원피로써 상처를 갈아낸 이후에 그 위에 안료와 코팅제를 과도하게 넣고 열과 압력을 통해 평평하게 만든다. 그 이후에는 정형화 된 무늬를 찍어서 제시되는데 문제는 이 과정에서 본연의 내구성과 통기성을 잃어버린다는 점이다.

일산가구단지 에르노소파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마케팅 때문에 코렉티드 방식이 최상위 가죽이라고 생각을 하고 계시지만 그렇지 않다. 매장 내에서는 코렉티드 가죽들의 결과물이 어떤지 샘플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A/S 3년을 무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선택 시 만족도가 높으실 것”이라며 “코로나 관련해 손소독제, 위생장갑 등을 배치하였고 소독, 환기 작업을 꼼꼼하게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