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시세 하락 속 골드바 실버바 여전히 인기

2021-04-01     김영호 기자

최근 미국의 경기회복 기대감에 달러화 강세 및 국채금리 상승으로 인해 금값시세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금값시세가 하락세 그리고 인플레이션의 불안감이 여전히 잔존하면서 안전자산인 골드바와 실버바가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나 금은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접근하면 꾸준한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므로 골드바 및 실버바 실물 그리고 금ETF나 금선물과 같은 파생상품들의 관심 역시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표준금거래소 관계자는 “금은 안전자산으로 시세가 오를 때도 내릴 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하락세의 경우 아무래도 구매 문의상담이 많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표준금거래소는 금 실물 뿐만 아니라 KGS안전자산이라는 상품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 금,은시세에 맞게 구매할 수 있고 우선은 세금 없이 구매 가능하다는 점, 일정 제반비용 지불 시 바로 현물로 인출할 수 있으며,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하여 연말정산에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g부터 거래가 가능하여 부담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등 여러 장점을 갖추고 있는 상품이다” 고 전하였다.

KGS안전자산에 대한 문의상담은 KGS안전자산 또는 한국표준금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