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금지법 제정, 이제는 국회가 답해야 한다.

[전문]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불교네트워크 입장문

2021-06-16     차별금지법제정을위한불교네트워크
불교계

 

지난 5.24일부터 시작된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10만 국민동의청원이 6.14일에 10만 명을 넘었습니다. 청원기간 마지막 날인 6.23일 까지 열흘을 남겨두고 달성한 성과입니다. 

더 이상의 안타까운 죽음과 사회적 고통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국민들의 염원이 이번 10만 국민동의청원에 담겨 있다고 할 것입니다. 오랜 시간동안 차별과 혐오 세력들에 막혀 좌절되어 온 차별금지법 제정을 이제는 더 이상 미뤄서는 안 됩니다.

차별금지법 제정 안건이 국회 소관 위원회인 법제사법위원회에 자동 상정이 되었습니다. 이제 국회는 조속히 차별금지법 법안을 마련하여 이번 정기국회에서 통과에 나서 줄 것을 요청 드립니다.

차별금지법 제정을 반대하는 차별과 혐오 세력에 주눅 들지 말고 다양한 가치가 자유롭게 펼쳐지고, 그 속에서 국민 모두가 자신의 삶속에서  당당한 주인으로 살아갈 수 있는 건강한 민주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 주시기를 바랍니다.

중생이 아프면 보살도 아프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느 하나 인연 지어지지 않은 것이 없는 세상입니다. 누군가 아프면, 그 아픔은 곧 나의 아픔이 됩니다.

세상의 고통 받는 이들에 대한 따뜻한 연민의 마음이 올 가을 정기국회에서도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2021. 6.16

차별금지법 제정 불교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