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S, ‘의료기기 유럽 CE인증 및 미국 FDA 허가를 위한 사이버보안’ LIVE화상교육

2021-09-06     이석만 기자

한국에스지에스(SGS KOREA·이하 SGS)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일간 ‘유럽 CE인증 및 미국 FDA 허가를 위한 Cybersecurity(사이버보안)’ 교육을 ZOOM을 사용해 LIVE화상교육(VILT)으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2020년 9월, 독일의 뒤셀도르프 병원에서 의료기기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해커들의 사이버 공격으로 의료기기 시스템이 손상됨에 따라 환자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의료기기 산업 내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따라 의료기기 유럽 CE인증 및 미국 FDA 지침서 등 의료기기 규정 및 표준에서는 사이버보안을 더욱 강조하며 엄격한 준수를 요구하고 있다.

SGS는 현재 국내에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교육을 진행할 전문인력이 많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 유럽에서 사이버보안 분야 최고 전문가를 초빙해 국제적 수준의 의료기기 Cybersecurity(사이버보안)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교육은 새로운 유럽의료기기법인 MDR2017/745 시행에 따른 소프트웨어 포함 의료기기 CE인증을 준비 중이거나 의료기기 유럽 CE인증 및 미국 FDA 허가를 위한 Cybersecurity(사이버보안)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기업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의료기기 Cybersecurity(사이버보안)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뿐만 아니라 MDR 2017/745 및 EU 사이버보안법 등과 같이 다양한 규정 및 표준에 맞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실무에 적용하고, MDR2017/745 시행에 따른 소프트웨어 포함 의료기기 CE인증을 취득하려는 기업의 이해를 돕는 데 주요 목적이 있다.

더불어 국제 선두 인증기관인 SGS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교육뿐만 아니라 사전평가, 인증까지 한 번에 진행되는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원스톱(One-stop)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번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GS 교육 홈페이지나 SGS 교육팀에 직접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