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자 의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제2회 올해의 의원상’ 수상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건강한 경제공동체 구현에 앞장서…

2021-12-14     이석만 기자

[뉴스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 의원은 14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시상하는 ‘제2회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최경자 의원은 올 한 해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경기도교육청 희귀질환 학생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해 희귀질환 학생에 대한 적절한 교육 지원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경기북부지역 균형발전 및 교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했으며 학교 및 체육관, 화장실 등 노후시설 개선에도 힘써 왔다.

특히 최경자 의원은 경기도 내 지속 가능한 사회적 기업을 육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정책연구용역을 진행했을 뿐 아니라 ‘사회적경제 기본법’ 제정 촉구 건의안, ‘경기도교육청 사회적기업 등의 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경기도교육청 사회적경제 교육 활성화 조례’ 등을 대표 발의해 사회적경제 교육을 통한 협동의 가치와 민주의 가치를 경제적 차원에서 새롭게 해석함으로써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건강한 경제공동체 구현에 주력했다.

최경자 의원은 “평소 교육정책의 출발은 학생이라는 생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소외된 학생들에게 관심과 애정이 많아 허울뿐인 조례보다는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교육의 시대적 책무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성찰해 우리가 지향하는 행복한 교육, 공정한 교육, 공평한 교육이 이루어지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