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스카우트 ‘어린이·청소년 인성함양 스키 캠프’ 개최

2022-02-23     이창윤 기자
‘어린이·청소년

한국스카우트 불교연맹(연맹장 성행)은 2월 18일부터 이틀 간 춘천 엘리시안 강촌스키장에서 여덟 번째 ‘어린이·청소년 인성함양 스키 캠프’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입재식 후 기초반과 중급반으로 나뉘어 스키 강습을 받고, 야간 자유스키, 아침예불, 스키 및 보드 등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18일 오후 1시에 열린 입재식에서 연맹장 성행 스님은 참석자들에게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한 만큼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를 잘 지켜야 한다.”며, “안전사고에 유의하면서 몸과 마음을 단련하라.”고 당부했다.

김강년(의왕 청계사), 김어진(고양 정혜사) 대원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모든 어린이·청소년이 건강하고 바르고 자랄 수 있도록 용기와 지혜를 주시고, 대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갈고 닦아 올바른 인성을 겸비한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불보살님 전에 발원했다.

스키 캠프에 참여한 여가현(고양 정혜사) 대원은 “설레는 마음으로 스키캠프에 왔다.”며, “오랜만에 스키를 타니 코로나19로 답답했던 것도 사라지는 것 같다.”고 즐거워했다.

이다은(수원 수원사) 대원도 “또래 친구들과 함께 스키를 타면서 우정이 쌓였다.”며, “다음에도 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불교연맹은 리더십함양캠프, 인성함양캠프, 연등회 참가, 명상캠프, 화랑도캠프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록 개최하고 있다. 내년에는 새만금에서 열리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해 세계에 한국불교와 불교스카우트를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