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 점심식사 맛집기행, 특색있는 향토음식 '청운식당'

2018-05-16     현승은 기자
▲(사진제공=청운식당)

어느새 추위는 잊혀진 지 오래다. 5월 봄을 맞이해 따스하고도 온화한 기후만 가득할 뿐이다. 그와 함께 많은 이들이 추억을 쌓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기차여행, 뚜벅이여행 등 이들을 위한 많은 여행코스가 전국적으로 존재하지만 제주 성산일출봉이 단연 압도적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추세다.

이는 푸르른 하늘과 바다 뿐 아니라 해뜨는 성의 일출 장관은 말로 이루지 못할 아름다움을 지녔기 때문이다.

이와같은 아름다운 장관 외에도 한편 성산일출봉 입구에는 여행객들을 위한 향토 맛집이 즐비하다. 그 중 성산일출봉 점심식사 맛집으로 알려진 청운식당.

이 곳은 성산일출봉 입구에 위치해 하루에도 아침부터 저녁까지 긴 운영으로 다양한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청운식당’의 메인메뉴 갈치모듬(중)은 갈치회와 갈치조림, 갈치구이 및 성게미역국 그리고 공기밥까지 푸짐하면서 정결한 구성으로 되었고 제주산 갈치요리를 총망라한 별미와 든든한 한끼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는 메뉴이기도 하다.

아삭아삭 소리가 나는 생물섭취 즉 갈치회는 고소하고도 싱싱함을 자아낸다. 갈치회로 입가심 한 후 소위 사이즈가 거대한 갈치구이는 특유의 고소한 냄새가 나면서도 그 내부를 파헤치면 속살이 촉촉하고도 부드러워 식감이 풍성하고 좋다.

이후 본격적인 식사 갈치조림은 매콤달콤해보이는 국물 색깔과 냄새는 갈치토막 안에 양념이 그대로 스며든 것처럼 보여 보는이로 하여금 식욕을 돋군다. 이는 짭조름한 조림에 공기밥을 뚝딱 해치워 든든한 한끼가 가능하다.

마지막 성게미역국은 메인메뉴들을 식사한 후 입안을 헹구는데 아주 좋다. 바다 해녀에게서 공수해온 싱싱한 성게재료를 사용해 청명함을 자극하고 미역의 쫄깃함 역시 만족감을 불러일으킨다.

한편 ‘청운식당’ 관계자는 “넉넉히 아침부터 저녁까지 운영해나가며 성산일출봉 입구에 위치해 편리성을 갖추었기 때문에 손님들이 이 모든 별미, 향토음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현승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