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희성식품’, 가성비가 우수한 곳으로 추천돼

2018-10-17     김영호 기자
사진=울산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언양읍은 언양불고기로 유명한 지역이다. 언양불고기는 굵게 채 썬 쇠고기를 배즙에 재웠다가 국간장, 설탕, 다진 파와 마늘, 물엿, 참기름 등 양념장을 넣고 버무린 것을 물에 묻힌 한지를 올린 석쇠에서 구워 통째를 뿌린 것을 말한다.

언양읍에서 발단된 언양불고기는 전통향토음식으로 현재까지도 불고기하면 언양불고기를 떠올릴 정도로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때문에 언양불고기를 맛보기 위해 울산 울주군 언양읍을 식도락 여행지로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또한 울산은 부산, 청도, 경주 등 주변 가볼만한곳이 많기 때문에 이 일대를 방문하는 이들이 언양불고기를 맛보기 위해 언양읍으로 잠시 들리기도 한다.

한편, 언양불고기 맛집 중 언양희성식품은 축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우수한 곳으로 유명하다. 이곳은 질 좋은 한우를 보다 저렴하게 맛볼 수 있으며, 신선특란, 메밀국수, 국포국수, 훈제오리, 곰국 등 다양한 식재료까지 판매하고 있다.

1층에서는 고기와 식재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2층은 구매한 고기를 기본 상차림비만 지불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2층 식당에서는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어 필요한 식재료를 부담 없이 제공받을 수 있다.

언양희성식품의 인기비결은 가성비도 가성비지만, 무엇보다 질 좋은 한우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구이용으로 쓰이는 한우는 50개월 미만의 어린 언양 암소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육질이 부드러워 식감이 매우 우수하다.

특히 언양희성식품의 메인메뉴인 언양불고기는 부드러운 식감은 물론 육즙이 빠지지 않는 특별한 레시피로 텁텁하지가 않다. 또한 불고기에 얹어진 마늘은 불고기 맛의 풍미를 더욱 고조시켜주며, 참숯의 불향까지 더해져 최고의 언양불고기 맛을 뽐낸다.

더불어 언양희성식품만의 별미인 물육회는 50개월 미만의 어린 언양 암소에서 나온 앞다리살과 시원하고 맛깔나는 육수의 만남이 매력적이다. 물육회는 여름철에 가장 인기 많은 메뉴지만, 물육회의 특별한 맛을 잊지 못하고 찾는 이들이 상당할 정도.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희성식품관계자는 우리 가게를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이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고기와 맛있는 음식을 부담 없이 맛보고 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1층에서는 다양한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장을 보고 간다는 마음으로 방문을 해도 좋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식후 티타임을 즐기고자 한다면 언양 교동에 위치한 이디야 교동점을 방문하면 된다. 높은 층고와 깔끔하면서 은은한 조명, 예쁘고 다양한 책까지 마련되어 있어 언양희성식품에서 즐거운 식사를 마친 뒤 방문하면 좋다.

언양희성식품에 대한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