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로 떠나는 겨울여행, 속초 해산물 맛집 북한횟집

2019-01-19     손은경 기자
사진=북한횟집

 

새해,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동해의 푸른 바다를 찾는 관광객이 늘고 있다. 특히 속초는 오랜 시간 국내 겨울 여행지의 손꼽히는 도시로 알려졌다. 

겨울 바다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속초는 수도권에서 2~3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1박 2일과 당일치기 여행 장소로 많은 이들이 찾는다. 특히 속초 대포항은 설악산과 동해안이 근접한 관광명소로 부상해 많은 관광객이 찾아들기 시작한 관광지로, 속초 시내에서의 접근성이 높고 북적이는 어선과 주변 관광 리조트의 조화로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고 싶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겨울 바닷바람과 함께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고 싶은 많은 관광객들이 대포항 수산시장 부근 북한횟집을 찾는다. 관광객들에게 롯데리조트맛집으로 잘 알려진 속초횟집 북한횟집은 속초맛집, 대포항맛집으로도 잘 알려져있어 설악산과 겨울 동해를 보러 온 관광객 뿐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식당이다.

3층 규모의 넓은 공간을 가진 북한횟집의 입구에 들어서면 제철 생선과 문어, 멍게, 전복으로 채워진 커다란 수족관을 볼 수 있다. 특히 2층과 3층으로 올라가면 전 좌석에서 동해가 보여, 멋진 야경과 함께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식사 할 수 있다. 

제철을 맞은 대게세트와 소라, 전복, 골벵이, 멍게, 볼락구이, 참문어, 초밥, 굴, 물회 등 제철 해산물들을 요리해 제공하는 횟집 곁들이 음식은 북한횟집을 찾은 많은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메뉴이다. 이 외에 제철을 맞아 살과 알이 꽉 찬 홍게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사진=북한횟집

주말을 맞아 매일 같이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겨울바다의 정취를 느끼고자 강원도 속초 대포항으로 떠나는 여행객이 늘고 있다. 

속초맛집 북한횟집 관계자는 “상쾌한 겨울 바닷바람을 맞으며 속초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신선한 해물을 즐긴다면 겨울 바다여행의 낭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북한횟집에 방문하면 수산시장을 비롯해 인근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식사 후 맞은편 건어물매장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예약이나 관련 문의는 북한횟집 전화 혹은 문자로 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손은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