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죽녹원 금수한방가든, 현지인이 추천하는 떡갈비 맛집

2019-01-23     김영호 기자

예로부터 전라도는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한 지역이다. 그 중 담양은 남도의 맛을 대표하는 고장으로 담양떡갈비, 대통밥, 국수 등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더불어, 죽녹원, 관방제림, 메타세콰이어, 메타프로방스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국내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다.

특히, 담양 죽녹원과 소쇄원은 크고 높은 대나무로 이루어진 숲 사이 길과 중간에서 볼 수 있는 정원과 연못, 자그마한 폭포 등으로 국내 여행임에도 멀리까지 나온듯한 느낌을 주어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높다.

대나무 숲의 향기를 흠뻑 받으며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 있으니, 바로 담양 떡갈비 이다.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인 만큼 많은 곳에서 판매중이지만, 담양 죽녹원 맛집으로 알려진 금수한방가든의 떡갈비는 특별하다.

담양맛집 금수한방가든의 달콤 담백한 떡갈비에 흑임자무소스와 명이나물을 함께 싸먹으면 떡갈비 본연의 맛을 배로 느낄수가 있어 손님들에게 인기이다. 돼지갈비부터 한우떡갈비 그 외에 대통밥정식, 삼계탕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며, 주문하면 나오는 홍어삼합, 양념게장, 초석잠, 더덕, 각종 젓갈류, 콩고기등 20여가지의 다채로운 반찬은 손님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금수한방가든은 최대 수용 인원이 200명에 달할 정도로 편의성이 좋고, 식당 외적으로 넓은 주차 공간을 보유하고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방문 할 수 있다.

관계자는 “담양을 찾아주시는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와 음식을 제공하고, 전라도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드리기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