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피규어 선보이는 티토이스튜디오, 웹툰 IP 사업 다양한 변화 꾀한다

2019-01-31     손은경 기자
(사진=티토이스튜디오)

 

지난 2018년 네이버 인기웹툰, ‘호랑이형님’의 캐릭터 중 추이 피규어를 제작, 판매한 티토이스튜디오는 1월 22일부터 신규 호랑이형님 피규어 무커와 흰눈썹 캐릭터피규어의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티토이스튜디오 온라인쇼핑몰에서 진행되는 에약판매는 오는 2월 6일 예판 종료를 앞두고 있으며, 이 후 무커와 흰눈썹 피규어의 정식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키덜트 시장은 지속적으로 이를 즐기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가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웹툰 산업의 영향력이 영화나 드라마 캐릭터피규어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추세다.

(사진=티토이스튜디오)

 

웹툰 콘텐츠가 다양화되면서 IP(Intellectual Property) 사업에 관심을 갖는 이들도 늘어났고 시장에서는 키덜트족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을 만들어내기 시작했다. 피규어상품 역시 이러한 흐름 속에서 판매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티토이스튜디오는 지난 5월 인기캐릭터 추이 피규어를 생산해 완판이라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무커와 흰눈썹 피규어를 기획, 제작하면서 조형적인 퀄리티를 높여 주 소비자층으로 예상되는 키덜트족을 만족시킬 수 있게 제작했다.

(사진=티토이스튜디오)

 

티토이스튜디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웹툰 IP와 협업해 피규어 제작과 함께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커와 흰눈썹피규어 예약판매는 호랑이형님 네이버 카페회원을 대상으로 추가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을 포함한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티토이스튜디오 홈페이지와 전화문의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손은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