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맛집 ‘신대게나라’, 주문진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돼 눈길

2019-03-03     김영호 기자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가 여행객들은 물론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돼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이유에 대해 파헤쳐보자.

사진

저렴한 가격과 신선함

신대게나라는 자체 어선을 확보하고 있어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직판장이다. 대게, 홍게, 각종 해산물은 동해바다에서 직접 어획을 하고 킹크랩, 랍스타와 같은 수입산 갑각류는 러시아나 노르웨이에서 직수입을 한다.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가격도 저렴하고 수산물의 신선도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각 테이블마다 인덕션 설치, 메인메뉴의 온도를 유지해

신대게나라는 대게찜, 홍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을 메인으로 취급한다. 일반 대게전문점의 경우 손질된 게찜은 일반테이블에 놓이는데, 신대게나라의 경우 각 테이블마다 인덕션을 설치해두었고 인덕션의 열을 전달할 수 있는 전용 통에 게찜이 담겨진다. 이렇게 되면 게찜은 식을 일이 없고 마지막까지 따뜻한 게찜을 맛볼 수 있다.

푸짐하고 다양한 스끼다시, 활어회까지 제공돼

일단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광어, 우럭, 골뱅이, 물회, 연두부,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 샐러드 등 푸짐하고 다양한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이는 강릉 횟집에서 활어회를 주문할 정도로 수준이 높다.

이색적인 면모도 빼놓지 않았다. 매장 앞 대형수족관에 담긴 각종 갑각류 중 고객이 직접 원하는 게를 선택할 수 있다.

신대게나라관계자는 게찜을 메인메뉴로 제공하고 있지만, 현지인들이나 여행객들이 점심시간대에 알맞은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을 제공하고 있다. 전국 유통망을 갖췄기 때문에 가격도 저렴하고 수산물의 신선도 또한 자부한다고 설명했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