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한가정, 페인트냄새ㆍ포름알데히드 제거할 수 있는 방분탄 소개

2019-03-14     차승지 기자

요즘은 미세먼지와 함께 대기 질과 실내 공기에 대한 걱정과 고민이 늘고 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 못지 않게 실내의 건축자재에서 배출되는 화학물질 역시 실내공기 질을 나쁘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로 꼽혀왔다. 특히 지은지 얼마 안 된 아파트나 주택, 또는 리모델링을 한 집의 도배냄새, 페인트냄새 등 인테리어냄새는 불쾌감을 유발하는 것을 넘어서 인체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를 제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알레르기나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고농도 이산화탄소에 노출 시 현기증 및 구토를 할 수 있다. 제일 문제가 되는 포름알데히드나 라돈은 폐포 까지 파괴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신경을 써야 한다. 라돈은 단열재로 쓰이는 석고보드에서 발생하는데, 공기 중에 퍼진 라돈은 호흡기를 거쳐 폐를 계속 자극하고, 폐포를 손상시켜 암을 유발한다. 포름알데히드는 주로 페인트나 접착제 등 건축자재에서 발생하는데, 호흡기를 자극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실내공기질 관리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일회성으로 그치거나 단기적인 것이 대부분이다. 몇 번 정도 돈을 들여 계속 좋은 실내 공기가 유지되면 좋겠지만 실질적으로 단 몇 번의 관리만으로 깨끗한 공기가 유지되는 것을 기대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만 좋은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기관지가 약한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실내공기질에 더욱 더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페인트냄새제거와 더불어 인테리어냄새제거를 위해서 천연탈취제인 방분탄을 사용해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면 효과적이다. 방분탄은 공기정화숯으로 깨끗한 야자를 원료로 만든 야자숯이다. 고압 가마에서 최고온의 수증기를 가해 공기 중 나쁜 물질을 잘 흡착할 수 있도록 활성화시켰다.

방분탄은 요오드흡착력이 1100이상으로 일반 숯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다. 이러한 방분탄은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2~3년에 걸쳐 생기는 새집증후군을 꾸준히 제거하고, 실내공기질 관리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방분탄 1kg은 공기청정기 1대와 같은 역할을 하는데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화목한가정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