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100만원, 제4회 히말라야 사진(영상) 공모전

2019-07-03     조현성 기자

비영리사단법인 겸 NGO 나마스떼코리아(대표 하도겸)가 2019 제4회 히말라야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나마스떼코리아는 2016년도부터 히말라야 문화권에 대한 올바른 지식 확산 및 다문화 이해 증진을 위해 히말라야 사진 공모전을 개최해왔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올해부터는 영상(고교생 이상) 부문도 함께 공모한다.

공모전에는 히말라야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네팔, 인도, 부탄, 중국 등 히말라야 문화권 지역의 문화, 민속, 종교, 생활, 자연, 봉사활동 등 다양한 히말라야권 이주 배경을 가진 우리나라 다문화 가족들과의 교류 및 문화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사진이면 모두 가능하다. 사진전 응모작은 추후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자료 제작용으로도 활용된다. 초중학생은 국내사진에 한하며 고교생 이상은 국내외 사진 및 영상을 망라한다. 응모 기간은 9월 27일까지이다. 접수는 NGO 나마스떼코리아 이메일(namasteko@gmail.com) 로 참가신청서와 사진 파일 또는 영상 링크를 보내면 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7일 오후 3시 성신여자대학교 박물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사진전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성북구청, 성신여자대학교, 더불어민주당 유승희 국회의원실 후원으로 진행된다. 대상 100만원 상금을 주는 나마스떼코리아 이사장상을 비롯해 상금은 없지만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감상(서울관할 초, 중학교 재학생 대상), 성신여대 박물관장상(초, 중, 고, 대학생), 유승희 국회의원상(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인), 성북구청상(성북 주민 대상) 등 다양한 분야별 우수상을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