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건축직업학교, 타일 방수 욕실리모델링 양성과정 모집

2019-11-19     김영호

[뉴스렙] 부산 중구 대창동에 소재한 부산건축직업학교가 그린리모델링을 적용한 방수 및 타일공사 실무자 양성과정을 모집한다. 이번 29일부터 시작되는 이 과정은 실업자 고용노동부 국가기간훈련과정으로 만 15세 이상 실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건설일용근로자 기능향상훈련 과정도 모집 중인데 훈련중 수시 입학이 가능하며, 두가지 과정 모두 훈련비와 교재비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이 학교는 2009년 개교 이래 현장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지속적인 훈련과정개발 및 교육으로 현장 적응력 높은 전문기술인력 양성과 훈련 수요에 충족하는 직업학교로 도약하고 있다. 그 성과로 기관평가 3년인증을 2회 연속획득과 더불어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에 선정되었다. 자체 해외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해 건축마감기능인 양성과 해외취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부산동구청과 주거취약계층 복지업무협약을 통해 서로 협력하여 관내 주거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부산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어, 부산 중구를 비롯해 서구와 동구, 해운대구 등 지역을 가리지 않고 문의와 등록이 이어지고 있다.

부산건축직업학교에서는 정기적으로 과정을 모집하며 크게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NCS과정과 건설근로자공제회훈련 기능향상지원사업, 자격증 대비 기능사 과정, 내일배움카드 제직자 과정, 부산시 맞춤훈련 과정 및 자격증 대비 기능사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NSC과정은 타일석공시공 실무자 양성, 타일석공시공 및 방수시공 인력양성, 타일석공시공 실무자양성, 욕실리모델링 시공 인력 양성(타일+방수), 그린리모델링을 적용한 방수 및 타일공사 실무자 양성 과정/ 부산시 맞춤훈련과정 등 특강이 운영 중이다.

 

부산건축직업학교는 앞으로도 평생 학습문화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여 국내 대표 건축마감기능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채워나간다는 계획이다. 과정 등록 및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및 유선전화를 통해 등록 가능하며, 부산역 1번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어 접근이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