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내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대부도는 수도권 근처에서 서해바다를 감상하기 좋은 곳으로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 여행을 하기 위해 대부도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대부도는 가볼만한 명소들이 많은 곳으로 주말에는 관광을 하기 위해 찾는 관광객들 역시 많다. 대표적인 대부도 가볼만한곳으로는 시화나래 달전망대, 방아머리 해수욕장, 대부해솔길 등이 있다. 대부해솔길은 총 74km 로 총 7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7개 코스를 모두 돌아본다면 대부도의 모든 명소들을 방문했다고 할 수 있다.
대부도를 방문하면 반드시 방문한다는 시화나래 달전망대는 75m 높이의 상공에서 내려다보이는 넓은 서해바다 전망이 멋진 곳이다. 또한 한쪽에는 유리바닥 위에서 스카이워크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대부도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 바로 대부도 횟집이다. 수많은 횟집중에서도 대부도 맛집으로 유명한 '충무공이순신횟집' 은 대부도에서 바다 전망이 가장 아름다운 횟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복층 형식으로 되어 넓은 규모를 자랑하며 큰 홀과 함께 다양한 크기의 룸을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 단체회식을 하기에도 좋다. 건물 뒷편에 있는 야외석은 바로 옆으로 펼쳐지는 넓은 서해바다를 감상하며 해산물을 즐기기에도 좋다.
'충무공이순신횟집' 은 멋진 전망은 물론 대부도 조개구이를 비롯하여 기본으로 나오는 다양한 해산물의 맛이 좋기로도 유명하다. 쫄깃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끼게 해주는 싱싱한 활어회부터 제철에 즐기는 쭈꾸미와 대하구이 역시 매년 많은 이들이 찾는다.
MBC 나혼자산다에서는 대배우 얼장 이시언이 혼자 '충무공이순신횟집' 을 방문해 멋진 서해바다를 감상하며 해산물 먹방을 선보인적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