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름도 되기 전부터 내리쬐는 뙤약볕과 일교차, 실내외 온도차로 인해 이미 피부는 번들거림을 넘어 흘러내리기 직전. 공들여 하고 나온 메이크업은 출근 직후 민낯으로 보이기 일쑤다. 뿐만 아니라 달아오른 피부 온도 탓에 번들거리던 피부는 눈에 띄게 넓어진 모공까지 획득하며, 낯빛까지 어두워 보이게 만든다. 고작 피지 하나 컨트롤 하지 못하면 트러블, 모공뿐만 아니라 거친 피부 결과 얼룩진 피부 톤 등 복합적인 피부 문제가 발생하니 ‘피지 케어’야 말로 여름 시즌 가장 신경 써야 할 핵심 루틴이다. 근본적인 케어 방법부터 보송한 피부 유지를 위한 메이크업까지, 올 여름 보송력 만랩으로 인생 피부 만들어줄 간증템 리스트를 소개한다.
Step1 -pH 밸런스부터 잡는 데일리 케어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컨트롤 하고자 무조건 가벼운 제품을 사용하기보다는 유∙수분 밸런스나 pH 밸런스 등 근본적인 피부 컨디션을 해결해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건강하게 되돌려줄 유랑의 ‘퍼펙트 데일리 미스트’는 가장 자주 사용하는 품목인만큼 순하고 안전한 성분을 담은 약산성 미스트. 99.9% 자연 유래성분, 그 중에서도 44.88% 유기농 비터 오렌지 꽃수를 담아 정직하고 건강하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pH 밸런스 및 유수분 조절 효과로 피부의 이상적인 균형을 되찾아 준다. 토너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건성 피부의 경우 오일을 몇 방울 첨가해 더욱 촉촉하게 사용해도 좋다.
Step2- 피지 및 모공 컨트롤 스페셜 케어
데일리 스킨 루틴만으로는 완벽한 피지 컨트롤을 실현하기 어렵다. 이에 집중적인 관리를 위한 스페셜 케어 아이템이 필요할 때. 헉슬리의 ‘클레이 마스크 밸런스 블렌드’는 모로코에서만 수확할 수 있는 귀한 ‘모로코 가슬 클레이’를 함유해 더욱 촉촉하고 부드럽게 사용 가능한 워시오프 마스크다. 피부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여름 시즌 꼭 필요한 케어 단계로, 묵은 각질과 피지를 부드럽게 제거하고 모공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해주는 것이 특징. 특히, 선인장 시드 오일 및 수분 함유량이 높은 클레이들을 믹스해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제품이다.
Step3- 보송함 유지 위한 올 데이 메이크업
기초 및 스페셜 케어까지 잘 실행해 왔다면, 보송함을 더욱 오래 유지시킬 수 있도록 메이크업까지 정교하게 신경 쓸 차례. 오래 유지되는 베이스 메이크업은 파운데이션이나 베이스는 최대한 얇게 사용하되, 픽싱 파우더나 투명 파우더를 활용해 뭉침 없이 고르게 피부 화장을 고정해주는 것이 핵심이다. 파우더를 사용할 때 특히 피부 결에 신경 써야 하는데, 이 때 파우더 제품과 궁합이 맞는 툴을 선택하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 가루 파우더, 프레스드 파우더 등 텍스처에 제한 없이 파우더 제형에 특화된 리얼테크닉스의 ‘미라클 파우더 스펀지’는 마치 벨벳처럼 특별한 스펀지 재질로 브러시보다 휴대가 간편하고 가루 날림 없이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파우더를 피부에 보다 얇게 밀착시켜주어 보송한 피부가 오래 지속되며, 물에 적셔 사용하는 경우 가루 파운데이션을 바른 듯 더욱 매끈한 느낌의 파우더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