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와 성공의 비밀 감동DNA’
‘창조와 성공의 비밀 감동DNA’
  • 서현욱
  • 승인 2011.07.0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제: 천체물리와 경영의 만남

나부터 감동해야 세상을 감동시킨다
우주와 둘이 아닌 자기로부터의 혁신!
천체물리학과 경영학에서 뽑아낸 더불어 행복한 성공 법칙

‘창조와 성공의 비밀 감동DNA’
부제: 천체물리와 경영의 만남

윤정열 지음
신국판ㅣ흑백ㅣ220쪽ㅣ12,000원
ISBN 978-89-964771-8-1-03320
2011년 7월 1일 발행(4일부터 배본)
문의 - 도서출판 비움과소통
저자: 윤정열 e-mail. yjy6905@hanmail.net
책임기획: 김성우 Tel. 02-2632-8739 Fax. 02-2068-0178 C.P. 010-6790-0856 e-mail. buddhapia5@daum.net

 

우주와 인생을 관통하는 창조와 성공의 키워드 ‘감동’

물질문명이 고도로 발달한 오늘날에도 우리는 자연의 섭리를 통해 그 놀라움과 숙연함을 깨닫고 있다. 자연의 섭리 가운데, 우주가 주는 신비함과 법칙은 여전히 인간들에게 많은 과제를 던져주는 동시에 인류역사 발전의 촉매제가 되어 왔다. ‘필요는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처럼, 필요를 느낀 사람이 뭔가를 찾게 마련이고 찾아진 새로움은 인류를 발전시킨다. 즉, ‘필요’란 이상적 상태‘와 현재 상태’ 간의 차이‘를 말하는데, 뭔가 문제가 있는 현재의 상태를 가장 바람직한 이상적인 상태가 되도록 만드는 것이 바로 ’창조‘라 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창조와 성공의 비밀 감동DNA》는 무한한 우주의 합법칙성과 창조의 원리를 통해 인생과 기업이 어떻게 창조의 힘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지를 과학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인간 혹은 기업이 갖는 순수, 개성, 사랑, 사고, 믿음의 힘은 결국 우주를 이끄는 중력과 핵력(강력과 약력), 그리고 전자기력 등의 4가지 힘과 우주 암흑과 공간에 존재하는 수많은 소립자 물질의 에너지 끈(string)처럼 연관되어 있으며, 이렇게 끊임없이 진동하는 다섯 가지의 힘이 우주의 섭리를 지배하는 원동력임과 동시에 창조에 이르게 하는 끈임을 밝히고 있다.

저자는 또한 우주의 법칙 속에 발현되는 인간의 창조성은 감동을 통해 원천적 힘이 촉발되며, 그 감동은 순수와 개성, 사랑과 사고, 믿음이 결합할 때라야만 발휘됨을 역설한다. 특히 저자는 타인을 감동시키는 위대한 창조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직접 위대한 창조를 실현해가는 과정과 완성된 상태를 자기 내면에 그렸을 때, 즉 자신부터 먼저 크게 느끼고 마음이 움직이는 감동을 자연스럽게 자각해야 하며, 스스로를 저절로 감동시킬 수 있다면 다른 어떤 것보다도 자연스럽게 타인에게도 감동적인 그 무엇을 완성해 낼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그렇다면 자기 스스로를 자연스럽게 감동시키는 그 무엇을 찾아내고 실현하는 방법은 어떤 것일까? 그것은 바로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자신의 존재 의미에 대해 끊임없이 물음을 던져 답을 찾아내고, 그것을 자신이 직접 실현해 가는 과정과 완성된 모습을 내면에 그리면서, 실재로 순수함을 바탕으로 실현해 가는 것이다. 이것은 자신의 존재 의미는 자기가 직접 실현해 가는 과정과 완성된 모습을 내면에 순수하게 그리면 스스로가 자연스럽게 감동을 느끼는 것임을 의미한다. 이는 바로 우주와 한 몸이고 우주에서 살아가고 있는 인간이 따를 수밖에 없는 우주의 법칙이기도 하다. 아울러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간의 역사와 진화를 이끌어 왔고, 리드하고 있는 위인들과 탁월한 기업들이 위대한 창조를 실현한 원리이기도 하다는 게 저자의 주장이다.

천문학과 경영학을 두루 섭렵한 저자의 책 속에는 우주 공동체 속에 살아가고 있는 우리 인간이 따를 수 밖에 없는 우주의 법칙 속에 숨겨진 함의들을 통해 개인과 기업의 위대한 창조성을 일깨우고 있으며, 위대한 창조를 일구고 실현하는 기업과 기업인, 예술인, 과학자 등 각계 명사들의 사례를 설명하고 있다. 명료하고 간결하여 전문지식이 없는 독자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즐겁게 탐독할 수 있다. 이 책을 읽어보면 우주의 힘과 법칙은 그저 우주과학으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님을 느낄 수 있다. 무한한 우주와 그 공간에 복잡하게 얽혀 내재된 수많은 에너지들이 인류발전에 어떻게 기여를 해왔고, 또 그 법칙과 힘들이 동서고금을 통해 인간에게 어떤 창조적 발현과 맥(脈)을 같이 하는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위대한 창조는 타인의 관점에서 볼 때 그 가치뿐만 아니라 실천하는 과정도 감동이다.”는 저자의 말을 되새김하면서 분주한 업무 가운데서도 훌륭한 글을 쓴다는 것은 놀라운 자기발견임과 동시에 독자들에게 가장 역동적이고 설득력 있는 조언이 될 것이다. 이 책은 무엇보다 고된 창조의 길 위에서 성공과 희망을 꿈꾸는 젊은 층과 경영자들에게 더욱 유익하다고 본다. 이 책을 통해 독자 여러분이 직접 위대한 창조를 실현하여 행복과 성공을 성취하고 이 세상에 빛을 주는 존재가 되시기를 기원한다.

각계 인사의 추천사들

우주의 법칙 속에 발현되는 인간의 창조성!

이 책은 무한한 우주의 합법칙성과 창조의 원리를 통해 인생이, 그리고 기업이 어떻게 창조의 힘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지를 과학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천문학과 경영학을 두루 섭렵한 저자의 책 속에는 우주의 법칙 속에 숨겨진 함의(含意)들을 통해 개인과 기업의 위대한 창조성을 일깨우고 있으며, 위대한 창조를 일구고 실현하는 이들을 명료하게 설명하고 있다. 고된 창조의 길 위에서 성공과 희망을 꿈꾸는 젊은 층과 경영자들에게 유익한 책이다. - 장병택 영풍문고 사장

순수ㆍ사랑ㆍ개성ㆍ사고ㆍ믿음의 조화로 감동적인 삶을!

우주의 원리를 감동 DNA로 연결지어 풀어나가는 저자의 글은 지금껏 보지 못한 색다른 맛을 담고 있다. 가장 작은 사회 구성체인 가정에서 기업에 이르기까지 순수, 사랑, 개성, 사고, 믿음의 조화로 감동DNA를 활성화하여 감동문화를 이룬다는 것이다. 누구라도 생활하다 보면 타성에 젖어 순수성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다. 궁극적으로 무엇을 향해 나아가는지, 그 안에 담긴 순수를 다시금 생각해 보며 성공을 염원하는 모든 이에게 권하는 바이다. - 김기남(《인맥관리의 기술》 저자, (주)씨넷플러스 부사장)

사람과 기업 경영을 천체물리의 원리에 비유해 ‘흥미’

사람과 기업의 경영을 특유하게 천체물리의 원리에 비유함으로써 보다 생동감 있게 피부로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본 저서는, 심도 깊은 내용인데도 흥미 있게 접할 수 있어 학생층에서 부터 장년층까지 두루 감동을 줄 것으로 확신한다. -서영복(삼성전자 상무)

‘감동’을 키워드로 풀어낸 개인과 기업의 성공 전략

이 책은 “감동이 무엇인지?”, “어떻게 감동을 찾을 수 있는지?”, 또한 “어떻게 감동을 실현시킬 수 있는지?”를 포함하여 개인에게는 자기계발 및 목표실현방안, 가장 및 창업과정에 있는 예비 CEO에게는 감동문화를 통한 구성원 및 전체의 최적화 실현방안, 그리고 현재의 CEO에게는 기업 내ㆍ외부의 감동을 기반으로 한 기업의 영속성 및 성장성의 극대화 방안을 성공한 많은 사례와 함께 제시하고 있다.

-김민섭(한울회계법인 부대표)

나와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조성의 원천, 감동DNA

날로 치열해져가는 기업경쟁에서 승자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요구되는 창조성을 발휘하는 방법에 대해 명쾌하게 그 방향을 제시해준 책. 우주과학과 인간의 내면을 왕래하며 창조성의 원천이 ‘감동’이라는 결론을 도출하며, 이를 실천할 구체적 방안들이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인문과 과학의 만남이라는 주제를 이 책을 통해 알기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좋았다. -윤점홍(이화다이아몬드(주) 상무이사)

개인과 기업의 창조성 일깨우는 즐거운 우주여행

우주의 다섯 가지 힘인 암흑에너지, 초기우주의 비등방성, 중력, 핵력, 전자기력에 비유하여 순수, 개성, 사랑, 사고, 믿음이라는 인간의 감동DNA를 발견한 작가의 탁월한 관찰력이 돋보였다. 현실세계에서 위대한 창조를 실현하는 감동DNA를 찾기 위해서는 개인과 기업이 창조성을 일깨우는 감동문장을 찾고 감동공간을 구축해야 한다고 작가는 말한다. 우주의 원리와 삶의 방법, 기업경영의 노하우를 접목시킨 감동DNA에 독자들도 함께 즐거운 여행을 떠나 보시길! -유영식(한국중견기업연합회 이사)
우주의 비밀과 인간 내면이 하나의 원리로 작동된다

누구나 궁금해 하지만 쉽게 이해할 수 없는 천체물리학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인간에 대한 깊은 통찰이 돋보이는 책이다. 특히, 지금까지 밝혀진 우주의 비밀과 인간의 내면이 하나의 원리로 작동된다는 저자의 직관적(直觀的)인 깨달음과 실례를 통한 설명을 통하여 과학과 철학, 인문학의 소통을 확인할 수 있는 유익한 책이었다.

-이영수(변호사)

저자-윤 정 열

1995년 경북대학교 천문대기학과(물리학 부전공)를 졸업했으며, 졸업을 앞둔 1994년 LG전자에 입사, 현재까지 LG전자에서 자재구매 전문가 및 관리자로 근무중이다. 일과 학업을 병행한 그는 2005년 미국 애리조나주립대 비즈니스스쿨 SCM과정을 수료하고, 2007년 미국 Thunderbird MBA 학위를 취득했다.

LG전자에서 16년간 자재구매 분야에서 근무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유럽, 중국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중소기업과 대기업을 직접 접할 기회를 가졌고, 이 과정에서 성공하는 기업들은 그들의 사업분야와는 상관 없이 공통적으로 일정한 경영 및 업무 패턴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었다. 입사 후부터 줄곧 행복하고 성공적이며 가치 있는 존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찾겠다는 남다른 집념을 가진 그는, 대학시절부터 현재까지 습득한 지식과 경험을 통해서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이 창조와 성공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우주의 법칙을 따라야 함을 발견하였다. 저자는 이 책을 계기로 개인의 창조성과 잠재력 계발은 물론 기업과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ㆍ발표할 계획이다.

목 차

추천의 글
-우주의 법칙 속에 발현되는 인간의 창조성!
머리말
-나와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조성의 원천, 감동DNA

제 1부. 우주와 인간의 진화를 이끄는 다섯 가지 힘
- 우주는 에너지 끈이 연주하는 거대한 교향곡
- 순수 = 암흑에너지, 내면의 자유를 통한 창조성 발현
- 개성 = 초기우주의 비등방성, 다양성의 추구
- 사랑 = 중력, 끌어당김과 개성의 발전
- 사고 = 핵력, 끌어들인 것을 재조합
- 믿음 = 전자기력, 보호막과 전도의 역할

제 2부. 우주와 인간의 창조성
- 내면세계와 우주의 동기화
- 우주가 가르쳐 주는 창조성 발휘의 원칙
- 감동DNA = 순수 x 개성 x 사랑 x 사고 x 믿음
- 모순과 감동의 차이
- 감동DNA를 활성화시키는 감동문장
- 감동은 고요함과 역동성을 갖춘 창조성을 발휘한다
- 감동상태에서 창조성을 발휘하는 인간의 뇌
- 감동DNA는 인간이 창조하며 진화하는 원동력

제 3부. 위대한 창조를 실현하는 감동DNA
- 개인의 창조성을 일깨우는 감동문장 찾기
- 개인의 감동공간 구축과 지속가능한 활용
- 기업의 창조성을 일깨우는 감동문장 찾기
- 기업의 감동공간 구축과 지속가능한 활용
- 위대한 기업을 일구는 감동형 CEO들
ㆍ탁월한 서비스의 대명사 리츠칼튼호텔
ㆍ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항공사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ㆍ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경영인 GE의 젝 웰치
ㆍ세계적인 모범기업이 된 롯데캐논 안산공장

제 4부. 인생을 창의적으로 개척하는 법
- 자신의 영혼에 묻은 때를 벗겨 나약함에서 벗어나야
- 순수해야 본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 자신의 개성이 가진 강점에 초점을 두자
- 경쟁은 피하고 감동문장에 충실하자
- 크고 작은 모순에서 벗어나 감동을 지속시키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1길 16 대형빌딩 402호
  • 대표전화 : 02-734-733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만
  • 법인명 : 뉴스렙
  • 제호 : 뉴스렙
  • 등록번호 : 서울 아 00432
  • 등록일 : 2007-09-17
  • 발행일 : 2007-09-17
  • 발행인 : 이석만
  • 편집인 : 이석만
  • 뉴스렙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etana@gmail.com
  • 뉴스렙「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조현성 02-734-7336 cetana@gmail.com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