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전문 IT보안회사 ‘팀카시아’ 실시간으로 몸캠피씽 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작업 가능해
몸캠피싱 전문 IT보안회사 ‘팀카시아’ 실시간으로 몸캠피씽 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작업 가능해
  • 김백
  • 승인 2020.04.1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사이버공간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으로 우리에게 유익함을 가져다 주고 있다. 다만, 긍정적인 영향만을 미치고 있지는 않은데, 이는 비대면성과 익명성을 악용한 범죄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기 때문이다.

사이버공간에서 벌어지는 범죄는 익명성을 이용하기 때문에 가해자의 실체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며, 오프라인에서 발생하는 범죄들에 비해 증거의 인멸이나 수정이 간단해 수사가 난항을 겪는 사례들이 많아 주의해야 한다.

국내에서는 몸캠피싱(영섹 피씽, 영섹 해결, 영섹 해킹, 영섹 협박, 영통 녹화)이라는 범죄가 사이버공간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다.

얼마 지나지 않은 수법임에도 불구하고 심각한 사안으로 여겨지고 있다. 대다수의 피해자가 소극적인 자세로 대응하고 있으며, 피해사실을 숨기는 경우도 많아 피해의 규모를 정확하게 추산하기가 어렵다.

몸캠피씽(영상통화 유포, 해결, 영섹 대응, 영섹 해결, APK 유출)수법은 피해자가 신체 일부분이나 알몸을 드러내도록 만들고 이러한 과정들을 담아 ‘몸캠’영상을 확보한다. 또, 피해자가 악성코드를 설치하도록 만들어 개인정보를 확보한 이후에 협박을 가해 돈을 갈취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전문적인 기술력을 사용해 몸캠피싱(영섹 삭제, 영상, 삭제) 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24가지에 달하는 몸캠피씽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유포가 진행된 사례라 하여도 실시간 유포 대응 시스템을 통해 즉각적인 삭제 조치가 가능하며, 작업을 완료한 이후에도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을 통해 동영상 대응, 동영상 피씽 등 추가적인 피해확산을 막고 있다.

또한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당사는 몸캠피싱(영통 대응, 영통 대처, 영통 사기, 영통 삭제, 영통 유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24시간 연중무휴로 고객센터를 운영해 즉각적 조치를 돕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