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피해자 지원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피해 영상들을 삭제해
몸캠피싱 피해자 지원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피해 영상들을 삭제해
  • 김백
  • 승인 2020.05.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하 SNS)는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공유,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플랫폼에 따라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해 사회적·경제적·문화적으로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SNS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필요로 하는 사건들을 알리거나 사회운동을 홍보함에 있어 활약하며,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사례들이 많았으나 근래에는 범죄에 악용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비단 국내만의 문제가 아닌 세계적인 문제 중 하나이며, 해외에서도 개인정보나 사생활 침해와 관련된 문제들이 크게 늘었다. 국내에서는 몸캠피싱이라는 유형의 범죄가 대표적인 예다.

몸캠피씽은 핸드폰 해킹과 영상물 촬영 등을 동반한 인터넷 협박 및 동영상 유포 협박 유형의 범죄로 피해금액이 거액에 달하는 사례들이 많다.

피해자의 호기심을 자극해 영상통화를 제안한 뒤 음란행위를 실시하도록 유도해 ‘몸캠’ 영상물을 확보하고 APK파일이나 ZIP파일 등을 피해자가 설치하도록 만들어 핸드폰 해킹을 진행하게 된다. 이후에는 협박을 가해 수 차례에 걸쳐 거액을 요구한다.

이러한 가운데, IT보안회사 ‘디시즌팩토리’는 몸캠피싱에 당한 피해자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맞춤형 유포차단 솔루션들과 24시간 모니터링 작업을 토대로 피해자들이 올바르게 사건을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피해 접수와 동시에 상담을 진행해 이후 영상의 유포 차단을 시작하며, 작업을 완료한 이후에도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들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인터넷 협박 및 핸드폰 해킹이 결합된 범죄인 몸캠피씽은 기술력을 보유한 곳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라며 “당사는 지속적으로 기술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보안업체와 기술제휴 등을 체결해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디시즌팩토리’는 늘어나는 ‘몸캠’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24시간 무료상담과 대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