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삼겹살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숙달돼지, 습식 숙성의 경쟁력을 통해 브랜드 성장 이뤄
뜨는 삼겹살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숙달돼지, 습식 숙성의 경쟁력을 통해 브랜드 성장 이뤄
  • 김백
  • 승인 2020.07.09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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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렙] 전국가맹점주협의회에서 전국 16개 시∙도의 가맹점 3464개를 대상으로 모바일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97.3%에 달하는 3,371개 가맹점에서 코로나19 발생 이후 매출이 하락했다고 응답했다.

이에 가맹점주들은 가맹본부에 가맹금 감면, 식자재 등 원부자재 인하·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 마련을 바랐지만 실제 지원에 나선 경우는 17.4%에 그쳐 가맹점에서 느끼는 피해는 더욱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기존 가맹점주들에게 1개월분 로열티 전액 면제와 철저한 위생관리를 시행해 한국 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숙달돼지'에서 창업자들을 위한 파격적인 지원 혜택까지 마련해 상생을 바탕으로 브랜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숙성 삼겹살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고깃집창업 브랜드 숙달돼지는 유망프랜차이즈창업으로 주목받으면서 가맹사업 1년 만에 미국, 베트남, 태국, 일본 등을 포함한 40여 개의 가맹점을 오픈해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으며, 명실상부 글로벌 외식창업 브랜드로 자리 잡아 불안정한 외식 환경에서도 신규창업을 찾는 사업가들은 물론 업종변경창업이나 업종전환창업을 목표하는 사업가들에게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유명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같이 숙달돼지가 요즘 뜨는프렌차이즈 창업으로 사랑받는 비결은 음식점창업의 기본인 '맛'에 대한 경쟁력에서 찾을 수 있다. 국내 5,000여 곳의 한돈 농가 중 친환경 인증 무항생제, 양돈 환경 등 본사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상위 0.5%의 한돈 농가 약 10여 곳에서 돈육을 집중 공급받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고기연구소 '미트랩'에서 고기의 선별부터 숙성, 제공까지 전 과정을 진행한다. 고기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주문 시 농장 소재지, 농장주, 고기 등급, 숙성 일자 등 모든 정보가 기재된 고기 스펙을 제공하고 있어, 타 삼겹살창업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약 200시간의 웻에이징을 거쳐 완성된 숙달돼지의 습식 숙성 삼겹살은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고기 주문 시 안데스 산맥의 암염 소금과 다채로운 장아찌 등 프리미엄 기본 찬을 1인 1찬으로 제공해 눈길을 끈다.

실제 국내 최대 맛집 서비스 앱 '망고플레이트'에서 평점 5점 만점에 4.8점으로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 중 상위권에 랭크되었으며, 맛집 TV프로그램 '식신로드3'에서는 출연진들로부터 '인생 삼겹살'이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 최근에는 인기 유튜브 '영국남자' 채널에서 꼭 가봐야 할 한국의 삼겹살 전문점으로 소개되고, 국내 대표적인 먹방 유튜버 쯔양도 숙달돼지의 고기맛을 칭찬했으며 품질 좋은 유망제품과 브랜드를 소개하는 '홍마담샵'에 1호 브랜드로 선정되어 '숙달돼지 한돈세트'를 선보이면서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브랜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숙달돼지는 본사에서 고기를 직접 손질해 배송하는 원팩 시스템을 통해 매장에서는 고임금의 주방 전문 인력을 최소화하여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해당 시스템 덕분에 요리에 거부감을 느끼는 초보 외식 사업가들은 요리 부담감을 덜어 요식업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고기집창업이 가능해 부부창업, 은퇴 후 창업 등 신규창업은 물론 업종변경과 업종전환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이끌어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고깃집창업 브랜드 숙달돼지는 약 200시간이 웻에이징을 거쳐 완성한 습식 숙성 삼겹살로 타 고기창업 브랜드와 차별화된 맛을 완성했으며, 경쟁력을 인정받아 최근 대기업인 대상그룹과 IBK그룹의 시리즈 A기관 투자를 유치 받았다.” 며 이어 “상생을 바탕으로 가맹주들과 브랜드 성장에 집중하고 있으며 2020년에도 고객 만족에 집중한 메뉴들을 런칭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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