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콕콕, 아이폰12 출시일 공개..아이폰SE2, XR 등 저렴한 가격
스마트콕콕, 아이폰12 출시일 공개..아이폰SE2, XR 등 저렴한 가격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0.07.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의 신제품 출시 행사가 9월 8일 진행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전망에 따르면 아이폰12와 아이폰12맥스는 10월 2일, 아이폰12프로와 아이폰12프로맥스는 10월 16일 주문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폰12 시리즈와 함께 애플워치 시리즈6, 아이패드 8세대가 온라인을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아이폰12 시리즈는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5.4인치 아이폰12, 6.1인치 아이폰12맥스, 6.1인치 아이폰12프로, 6.7인치 아이폰12프로맥스이며 모두 OLED 디스플레이 를 장착하고 5G를 지원할 전망이다. 4종 모두 애플 A14 바이오닉 칩셋을 장착하고 iOS14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12프로와 아이폰12프로맥스에서는 6GB RAM, 라이다(Lidar) 센서를 탑재하여 일반 모델보다 한층 높은 성능과 기 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아이폰12 시리즈와 함께 공개될 예정인 애플워치 6세대는 수면측정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애플에서는 지난 5월 보급형 스마트폰인 아이폰SE2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4.7인치 디스플레이와 홈버튼, 터치ID 디자인으로 애플 마니아 층의 향수를 자극하고 아이폰11에 적용된 A13 바이오닉  칩셋을 장착하고 3GB RAM으로 성능을 대폭 강화하였다.  경쟁 모델 대비 작은 화면 크기와 배터리 용량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낮은 출고가로 선보이며 가성비 모델의 대표 모 델로 인식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휴대폰 시세 정보 공유 카페 ‘스마트콕콕’ 에서는 다양한 모델을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는 스마트폰 성지의  좌표가 공유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강남, 동대문 및 동탄, 광명,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강원 춘천, 대구 등의 핸드폰 시세표를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강변이나 신도림 테크노마트처럼 따로 발품을 팔지 않고 최저가를 비교해 볼 수 있어 스마트폰 커뮤니티인  뽐뿌, 알고사 등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카페에서는 아이폰SE2 가격을 공짜폰으로 진행중인 판매처 정보가 공개되었다. 또한 아이폰XR, 아이폰8, 아이폰7은 재고 소진 대상로 분류되며 일시적으로 무료폰으로 풀려 가격 부담이 없어지면서 아 이폰 싸게사는법을 찾는 회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 밖에도 높은 공시지원금으로 5G 모델중 가장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갤럭시S20과 갤럭시노트10은 10만원대 가격 으로 진행중인 곳의 정보 또한 높은 조회수를 기록중이며 작년 출시하여 높은 인기를 끌었던 갤럭시S10 5G, 갤럭시A90 은 할부원금 0원 가격으로 스마트폰 싸게사는법를 찾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담당자는 "아이폰12 출시일이 가까워지면서 다양한 정보들이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기존 모델의 지원금이 대폭 상 향 조정되었다. 이로 인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침체되었던 통신 시장이 점차 활성화 분위기를 띄고 있으며 이와 함께 최 신 스마트폰을 최저가로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핸드폰 성지 좌표로 이어지고 있다. 방문하기 전에는 반드시 시 세표 보는법과 구입 절차를 미리 확인하고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이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소식은 휴대폰 성지 및 시세 정보 공유 네이버 카페 ‘스마트콕콕’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