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콕콕' 갤럭시S20, 노트10 가격 10만원대 핸드폰 성지 공개
'스마트콕콕' 갤럭시S20, 노트10 가격 10만원대 핸드폰 성지 공개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0.09.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9월 23일 세번째 온라인 언팩을 통해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인 갤럭시S20 팬에디션(FE)의 스펙과 사진이  유명 IT 픽스터인 에반 블래스를 통해 유출됐다.

갤럭시S20 팬에디션(FE)은 갤럭시S20의 보급형 라인업으로 기존의 성능을 유지하고 필요한 기능만을 적용하여 가격을 낮춘  모델이다. 작년에 출시했던 갤럭시S10도 갤럭시S10 라이트 버전으로 출시되기도 했었다.

이번에 알려진 갤럭시S20 팬에디션의 스펙을 살펴보면 6.5인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865 칩셋, 8GB  RAM, 128GB 내장메모리를 적용하고 후면에는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800만 화소 망원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를 장착하였다. 또한 갤럭시S20 에서 선보였던 120Hz 주사율을 지원하여 부드러운 화면으로 볼 수 있게 하고 IP68 방수방진 기능, 삼성페이  등의 기능이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블루, 클라우드 핑크, 클라우드 레드, 클라우드 네이비, 클라우드 골드의 6가지 색상으로 선보이 고 출고가는 80만원 후반에서 90만원 중반 수준으로 가성비를 갖춘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갤럭시노트20, 갤럭시Z폴드2, 갤럭시S20 FE 등 신 모델 출시가 이어지는 가운데 휴대폰 시세 정보 공유 카페 '스마트콕콕'  에서는 기존 모델인 갤럭시S20, 갤럭시노트10 등 기존 출시 모델 의 특가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카페에서는 서울 강남, 용산, 동대문 및 의정부, 수원, 화성 등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대구, 대전 등 전국 지역의 실시 간 스마트폰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핸드폰 싸게 파는 곳을 뜻하는 '휴대폰 성지' 좌표 정보까지 공유되고 있다.  강변, 신도림 테크노마트처럼 따로 발품을 팔지 않고 최저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내용을 살펴보면 최근 공시지원금이 상향 조정된 갤럭시S20, 갤럭시노트10은 10만원대 가격으로 진행 중인 판매처 정보가  알려지며 해당 좌표를 확인하려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최상위 라인업인 갤럭시S20 울트라 최근 출고가 인하까지 이뤄지며 30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대표적인 가성비 모델인 갤럭시A퀀텀, LG벨벳은 할부원금 0원 좌표 공개로 공짜폰으로 등장하며 소비자의 선택을 이 끌어 내고 있으며 초기 5G 모델인 갤럭시S10 5G, 갤럭시A90도 공짜스마트폰으로 다시 등장하며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 다. 이 밖에도 4G LTE 모델인 갤럭시A31, LG Q61 등도 무료폰으로 가능해 학생폰, 효도폰으로 인기가 높다.

해당 담당자는 "새로운 모델 출시 소식이 이어지면서 기존 재고를 빠르게 소진하려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갤럭시S20,  노트10 등 플래그십 모델을 중심으로 LG벨벳, 갤럭시A퀀텀, A51 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해 휴대폰 싸게 사는 법을 찾는 소비 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핸드폰 가격은 실시간 변동 가능성이 높고 일부 모델의 경우 재고가 소진되었을 수도 있으니  성지를 방문하기 전에는 가능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인터넷 가입시 최대 46만원 현금 사은품 이벤트도 진행중 이다."라고 전했다.

핸드폰 시세표 및 스마트폰 성지 좌표 공유 관련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카페 '스마트콕콕'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