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주택SOS 보수기동반’ 임무완료
부산시 ‘주택SOS 보수기동반’ 임무완료
  • 이석만 기자
  • 승인 2020.10.2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재난 발생 시 긴급 주택보수를 지원하는 주거안정 지킴이
▲ 부산시 ‘주택SOS 보수기동반’ 임무완료

[뉴스렙] 부산시는 대한건설협회 부산광역시회, 대한주택건설협회 부산광역시회와 공동 구성한 ‘주택SOS 보수기동반’이 지난 9월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본 주거 취약계층에 대한 긴급 주택보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각 협회는 지난 8월 31일 각종 재난 발생 시 긴급 주택보수 지원을 위한 ‘주택SOS 보수기동반 구성·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후, 이 협약에 따라 ‘주택SOS 보수기동반’은 지난 9월 3일 태풍 하이선으로 인해 발생한 주택 침수, 파손 등의 피해를 자력으로 복구하기 힘든 취약계층을 선정해 이들의 주택 5곳에 대한 긴급 보수를 진행해 왔다.

그 결과 노후화가 심각해 집중호우, 강풍 등으로 붕괴 우려가 있고 비가 새는 외벽과 지붕을 개량·보수하고 침수와 누수가 반복되어 생긴 곰팡이를 제거한 후 도색·도배하고 장판과 창호를 교체하는 작업을 완료했다.

이번 주택보수를 지원받은 시민들은 “그동안 주택 외벽이 갈라져 불안했는데 이번 보수로 마음 편히 주거할 수 있게 됐다”, “곰팡이 피고 지저분한 집을 깨끗하게 보수해줘서 쾌적하고 건강하게 살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최우선으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그 무엇보다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게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택SOS 보수기동반’의 활약은 계속될 것이며 이밖에도 주거 취약계층에 대한 각종 지원책을 발굴해 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도시 부산’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