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렙]최근 중장년층 사이에서 장례 준비시 상조서비스가 필요하다고 공감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녀 수가 적어짐에 따라 부양 부담이 커져, 이에 따른 부담을 낮춰주고자 하는 마음과 스스로 노후를 책임져야 한다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인식이 고조되며 국가유공자 장례부터 일반장례까지 최고의 예우와 품격을 다하는 보훈상조가 눈길을 끌고 있다.
보훈상조가 주목받는 이유는 고객 만족도가 과반수를 훌쩍 넘는 97%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높은 만족도는 장례 진행에만 그치지 않고 개인에 맞는 장례 사전컨설팅, 고객센터, 기타서비스 등 고객과 접점이 있는 곳에 불편함 없도록 서비스를 개선하는 보훈상조의 노력이 있었다.
보훈상조는 상조 가입 주요 고객이 중장년층인 점을 감안하여 자칫 번거로울 수 있는 고객센터 ARS 연결을 과감하게 없앴다.
대게 긴급장례와 일반고객으로 고객센터를 분리·운영하게 되는데서 생길 수 있는 고객혼선을 최소화 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게끔 했다. 한층 깔끔하고 심플하게 구성하여 고객이 찾는 정보를 즉시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보훈퍼팩트, 보훈스마트, 보훈베이직 세가지 상품을 비교한 표는 별도 전화문의 없이 고객 스스로 상품을 비교하고 규모에 맞는 장례를 준비할 수 있어 호평을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유족의 입장에서 장례진행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라며, “장례준비는 발생된 시점부터가 아니라, 위중할 때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생각하고 사전 컨설팅에서 장례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고객이 100%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훈상조는 공정거래위원회 할부거래법에 따라 고객불입금 50%를 안전 예치하고 있으며, 상조보증공제조합의 외부 회계감사에서 신용평가 1등급 판정받아 안정 경영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