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2020 협동조합 대상선정
전라북도 2020 협동조합 대상선정
  • 서현욱 기자
  • 승인 2020.10.29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확산으로 협동조합 저변확대 도모
▲ 전라북도청

[뉴스렙] 전라북도와 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가 ‘2020 협동조합 대상’ 4개 협동조합을 선정했다.

협동조합 대상은 도내 협동조합 인식개선을 위해 공동체 가치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 협동조합을 심사·선정하는 사업이다.

심사과정은 서류평가 및 현장실사, 대면 인터뷰 등을 통해 선정되어 이번에 수상한 협동조합에는 도지사 표창 및 상패 수여와 함께 홍보영상 제작비 등을 지원한다.

이번 심사에서 선정된 협동조합은 전라북도 제1호 사회적협동조합으로 귀농귀촌인 및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적정 기술을 교육·보급하는 전환기술 사회적협동조합 학생·학부모·교사·지역주민이 참여해 학교 내에서 매점 사업을 중심으로 교육경제공동체를 실현하는 양현고등학교 사회적협동조합 YHAM 카페·식당 운영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사회 적응 훈련 및 일자리 제공을 함으로써 취약계층의 경제·사회적 자립을 돕는 다정다감협동조합 사이언스 콘서트 등 과학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소외된 방과후 강사의 지속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국교육협동조합 위드 이다.

한편 전라북도 관계자는 “협동조합 대상 선정을 통해 우수 협동조합 사례를 발굴해 도내 협동조합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