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수질보전활동 지원사업 공모
새만금 수질보전활동 지원사업 공모
  • 서현욱 기자
  • 승인 2021.01.2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에 사무소 두고 활동하는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단체
▲ 도민과 함께하는 새만금 수질보전활동 지원사업 공모

[뉴스렙] 전북도가 오는 1월 28일까지 도민과 함께하는 새만금 수질보전활동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도민과 함께하는 새만금 수질보전활동 지원사업’은 민간단체 등이 새만금 유역 생태계 보전 및 교육과 홍보 등 수질보전활동을 통해 새만금 수질개선에 기여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수질보전활동 등을 수행할 능력이 있고 전북도에 사무소를 두고 활동하는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단체로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공모대상은 물길탐사 및 생태조사, 수질보전활동, 교육·홍보이다.

세부적으로 생태길 걷기 및 탐사와 수생태계 보전활동 수중 및 수변 쓰레기 수거 등 수질오염원 제거활동 이동교실 및 학교동아리 등 새만금 수질보전 관련 교육·홍보 활동 등이다.

공모사업은 전라북도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단체별로 1~2천만원을 지원받아 올 한 해 동안 ‘도민과 함께하는 새만금 수질보전 활동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새만금유역 수질개선에 기여할 수 있게 된다.

사업을 희망하는 단체는 전라북도청 홈페이지 알림마당에 게재된 공모계획을 참고해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 전북도청 새만금수질개선과로 접수하면 된다.

강신교 전라북도 새만금수질개선과장은 “민간이 주도하는 창의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으로 새만금 수질 개선 효과가 있길 기대한다”며 “새만금이 도민들에게 사랑받는 생태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