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겨울여행, 서귀포 흑돼지 맛집 ‘돈스타’와 함께 맛있는 여행 가능
제주도 겨울여행, 서귀포 흑돼지 맛집 ‘돈스타’와 함께 맛있는 여행 가능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1.1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추위가 물러나자마자 중국발 스모그로 인해 전국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졌다. 이로 인해 주말여행이나 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이 계획을 미루고 있지만, 날씨가 더 따뜻하고 미세먼지 걱정이 없는 제주도로 향하는 이들은 계획을 그대로 이행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제주도는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해 있으며, 가장 큰 섬이자 최대 관광지로 해마다 많은 이들이 방문한다. 최근 들어 해외로 신혼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아졌지만, 제주도는 명실상부 국내 신혼여행지의 대표이기도하다.

겨울에는 제주도의 대표 명물인 제주감귤과 한라봉, 갈치가 제철을 맞았기 때문에 이를 직접 현지에서 맛보기 위해 식도락 여행으로 제주도를 찾는 이들도 상당수다. 또한 한라산과 성산일출봉 등 가볼만한곳도 많으며, 드라이브코스가 잘 갖춰져 있어 낭만적이고 즐거운 여행이 가능하다.

한편, 제주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명물은 흑돼지. 제주산 흑돼지는 일반 돼지고기보다 식감이 우수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제주도 현지에서는 유통과정이 없기 때문에 더욱 신선한 흑돼지를 맛볼 수 있다.

사진 = 돈스타 제공
사진 = 돈스타 제공

 

이에 제주도 서귀포 흑돼지 맛집 돈스타는 현재 3대가 가업을 물려받은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돈스타의 가장 큰 특징은 흑돼지를 생고기로 제공하지 않고 1차 연탄불에 초벌한 뒤 제공한다.

이렇게 되면 흑돼지 본연의 쫄깃한 식감을 더욱 높이고 기름기는 빠져 담백한 맛을 더욱 높여준다. 또한 흑돼지를 직접 굽는 시간까지 단축되기 때문에 고기를 굽는 번거로움 또한 덜어준다.

여기에 돈스타만의 특제소스와 특유의 멜젓(멸치젓)까지 제공되는데, 이는 흑돼지구이와 궁합이 잘 맞는다. 맛있는 흑돼지구이와 함께 샐러드, , 상추 등 각종 밑반찬이 제공되며, 밑반찬은 셀프바를 통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3대째 운영 중인 제주도 서귀포 흑돼지 맛집 돈스타는 제주도 가볼맛한곳인 정방폭포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