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기대되는 필리핀내 ‘더샵 클락힐즈’ 투자자 관심집중
미래가치 기대되는 필리핀내 ‘더샵 클락힐즈’ 투자자 관심집중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3.1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10년간 가장 중요한 신흥국 시장 2위 선정
-클락공항 확장, 고속철도 공사 추진 등 미래가치 상승하는 ‘클락’
사진= 더샵 클락힐즈
사진= 더샵 클락힐즈

국내 주택시장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자 해외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해외 부동산 중에서도 필리핀 등 동남아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와 안정적인 수익률을 갖춰 더욱 인기가 뜨겁다.

특히, 필리핀의 경우 미국 경제 웹진 비즈니스인사이더에서 정한 ‘앞으로 10년간 가장 중요한 신흥국 시장 10곳’에서 2위에 선정됐다. 필리핀은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한국의 두 배 이상인 6.7%대의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이미 정점을 찍고 하락세거나 아직 투자처로 매력 있긴 하나 지속 발전할 여지가 적은 나라와는 달리,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큰 시장이다.

현재 필리핀은 대규모 인프라 개발을 위한 정부의 지원과 민간투자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대규모 개발호재에 따른 지속적인 경기 활성화가 전망돼, 미래가치를 기대하는 투자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필리핀 내에서도 클락은 수도 마닐라 북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필리핀 정부가 체계적인 개발을 위해 대통령직속기관으로 클락개발공사를 설립해 직접 관할하고 있어 더욱 눈에 띈다.

정부는 클락과 그 주변 지역을 신도시로 발전시켜 새로운 비즈니스 허브로 조성하기 위한 ‘뉴클락시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미군이 주둔했다가 1992년 철수한 클락기지 일대를 제조업, 관광, 물류 등의 중심지로 탈바꿈하는 사업이다. 클락시티가 완성될 경우, 한국 분당신도시의 6배 규모인 대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0년에는 클락국제공항 확장 개발도 시행될 예정이다. 확장 후 연간 이용객은 약 800만 명을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마닐라 상업중심지구까지 40분대 주파할 수 있는 고속철도 공사가 추진 중이다. 이에 클락은 우수한 교통 여건과 필리핀 수도인 마닐라와 뉴클락시티를 연결하는 교통 인프라의 핵심이 될 전망이다.

포스코건설이 해외 첫 사업인 ‘더샵 클락힐즈’를 필리핀 클락에 선보인 것이 바로 이런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기회의 땅이기 때문이다.

‘더샵 클락힐즈’는 미래가치뿐만 아니라 탁월한 주거 여건을 갖춰, 현재 1차 분양분을 완료하고 2차 분양을 진행 중이며 70% 정도 분양계약을 마친 상태다.

클락은 24시간 경찰이 교대근무를 하며 강력범죄율 0%의 우수한 치안을 자랑한다. 도시 전체가 담장으로 둘러싸여 있고, 5개의 게이트를 통해서만 출입이 가능하다. 쾌적한 주거 여건도 눈에 띈다. 유해시설을 철저히 관리해 매연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청정도시다. 또 여의도공원 2배 면적인 센트럴 파크 Parade Ground가 ‘더샵 클락힐즈’의 도보 거리 내 위치한다.

세인트폴 국제학교, 필리핀 과학고, 안테네오 경영대학원, 필리핀대학 클락캠퍼스 등 교육 여건이 뛰어나다. 학교 시설들이 단지 반경 5km 이내에 자리 잡고 있고, 싱가폴 국제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그밖에 10분 거리에 4개의 골프장이 위치하고 노천온천인 푸닝온천, 영화관, 에어포스 시티병원, 여성 의료센터 등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한편 ‘더샵 클락힐즈’는 지하 1층~지상 21층, 콘도미니움 5개 동, 스튜디오에서 4Bed까지 총 552가구로 조성된다. 용도에 따라 평면을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을 넓히고, 단지 내에서 1인 가구뿐만 아니라 4인 가족도 편안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국내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617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