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중고차할부 및 7,8,9등급의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자체할부사 통해 중고차할부 승인율 높인 싸다니카
신용불량자 중고차할부 및 7,8,9등급의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자체할부사 통해 중고차할부 승인율 높인 싸다니카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4.0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싸다니카
사진제공=싸다니카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중고차 구입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중고차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로는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패턴과 자동차 내구성 향상 그리고 시장의 투명성이 높아진 점이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봄철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4월을 맞아 SUV와 RV 중고차량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취업시즌을 맞은 20~30대의 사회초년생들이 많이 찾는 경차 및 소형 중고차량들도 많아 인기를 얻고 있다.

봄철 SUV 인기 중고차량으로는 쏘렌토, 모하비, 투산, 스포티지 중고차 등이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경차 중고차로는 스파크, 올뉴모닝, 레이 등이 소형중고차로는 프라이드, 베르나, 엑센트, K3, 아반떼HD, MD 등의 중고차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더불어 포터2, 봉고3, 스트렉스 밴 등 생계형 중고차등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중고차의 경우 연식, 주행거리, 트림 등에 따라 중고차시세가 천차만별이고 중고차시장의 고질병인 허위, 미끼매물 광고와 하자, 사고차량 판매 등으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피해가 발생되고 있어 중고차 구매에 있어 차량외관뿐만 아니라 성능기록부 등 차량관리상태를 보다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하여 2015년 공중파 TV프로그램 SBS생활경제에 양심딜러로 선정된바 있는 싸다니카 김대중 대표는“중고차를 구입하기에 앞서 주변 중고차매매단지와 인터넷 중고차시이트 등을 통해 충분한 시장조사를 통해 시세를 파악하고, 중고차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자동차 등록증을 비롯해 판매원의 명함, 연락처 등 신원을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김대표는 허위매물을 피하기 위해서는 차량의 시세를 어느 정도 파악해, 시세보다 현저히 낮은 가격의 매물의 경우 허위매물 가능성이 높아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면서 중고차할부 이용에 있어서도 자칫 잘못할 경우 고금리 상품진행으로 낭패를 볼 수 있어 중고차할부 진행 시 보다 꼼꼼하게 체크 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중고차 할부금리는 개인 신용도에 따라 할부금리나 혜택이 다르게 적용된다. 신용등급 1~6등급의 경우 연체나 특이사항이 없다면 무난히 중고차전액할부 승인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일부 비양심적인 매장의 경우 신용이 낮은 저신용자 및 신용불량자 그리고 개인회생, 신용회복 신청자의 경우 할부이용이 어렵다는 약점을 이용해 할부약관에 대한 자세한 설명 없이 고금리의 할부상품을 권하는 사례들도 발생되고 있다고 전하면서 저신용자 중고차할부 진행 시 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하였다.

특히 신용도가 낮은 7등급, 8등급9등급 저신용자 및 신용불량자, 개인회생을 신청한 신용회복자의 경우 중고차전액할부상품 이용을 선호하지만 7등급중고차전액할부, 8등급중고차전액할부, 9등급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및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전액할부의 경우 할부이자율이 높아 할부상품 진행 시 할부이자율 조건 미리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수원중고차 싸다니카는 현재 서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수원중고차, 인천중고차, 안산중고차, 성남중고차, 부천중고차, 용인중고차, 시흥중고차, 화성중고차, 대구중고차, 의정부중고차, 남양주중고차, 광주중고차, 목포중고차, 여수중고차, 원주중고차, 천안중고차, 평택중고차, 세종시중고차, 울산중고차, 창원중고차, 강원중고차, 속초중고차, 정선중고차, 강원랜드중고차 등 전국 중고차 정보에 대한 정보를 취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중고차를 제시하는 ‘의뢰형 판매 시스템’ 도입하여 중고차매매의 투명성을 확보하며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의뢰형 판매시스템은 소비자가 구매를 희망 하는 차종과 가격대, 사고 유무, 주행거리, 연식 등을 문의하면 고객 상담과 차량 수배, 사전 차량점검은 물론 고객 방문 후 시운전과 기타 정비 시행에 이르기까지 꼼꼼한 점검과 완벽한 수리과정을 거쳐 차를 출고하는 제도다. 또한 하자 차량 판매 시 100% 전액 환불이 가능하고 사고 유무 허위 기재 시 보상금 100% 지원을 보장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수원중고차 싸다니카는 중고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하여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동안 신용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운 7등급중고차전액할부, 8등급중고차전액할부, 9등급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 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 중고차전액할부와 금융거래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 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전액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싸다니카 김대중 대표는 “금액 부담으로 인해 중고차 구입을 서두르는 분들이 많지만, 중고차도 충분히 큰 지출을 감행하는 구매인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전하면서 그만큼 중고차 구매자들은 신차를 구매하듯이 꼼꼼히 따져보고 신뢰할 만한 양심 딜러들 및 업체들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