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종로 기숙학원 대입반수반, 반수생 및 재수생 성적향상 프로젝트 실시
용인종로 기숙학원 대입반수반, 반수생 및 재수생 성적향상 프로젝트 실시
  • 손은경 기자
  • 승인 2019.04.1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용인종로학원
사진=용인종로학원

 

지난해 불수능을 겪고 빠르게 재수를 선택해 재도전을 시작한 학생들도 있지만, 더 좋은 대학을 목표로 수능을 준비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긴 반수생들의 수가 많아지고 있다. 기숙학원이나 종합학원 등에 최근 반수생들이 문의를 주고 있는 상황이다.

용인종로기숙학원에서는 반수생을 대상으로 대입 반수반 인원을 모집하고 있다며 반수생 및 재수생을 위한 성적향상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수생기숙학원 용인종로의 Jump-Up 프로그램은 선택제 수업 프로그램으로 이뤄지며 학생 개인의 국어, 수학, 영어 성적 향상을 위해 부족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충하고 자기주도 학습을 확대하며 더 향상시키고 싶은 과목을 선택해 스케줄을 짜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최근 영어 과목의 절대평가제 실시로 탐구나 국어 영역의 중요성이 높아졌는데, 이에 대한 등급 up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반수생들은 재수생이나 수능을 준비하던 학생들보다 준비 기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공부의 리듬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용인종로기숙학원에서는 학생들의 불안감을 잡기 위해 주 1회 외부 강사를 초빙해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SKY나 의대, 치대, 경찰사관학교 등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각 과목별 심화특강을 진행하고 논술 첨삭 특강도 커리큘럼으로 준비돼 있다. 매월 모의고사를 실시해 수능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게 돕고 영어듣기나 지문 테스트 등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체크할 수 있게 학습관리하고 있다.

학생들의 기초체력 관리를 위해 체육활동이 정기적으로 실시되며 식사 시간동안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식단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매월 생일을 맞은 학생들을 위해 케이크를 제공하는 등 수능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 학생이 지치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용인종로기숙학원 관계자는 “학생들이 남은 기간 동안 집중력을 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주위에 유혹거리를 차단하고 각자의 목표치를 현실적으로 잡아줘 빠르게 성과를 느낄 수 있도록 길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되 몸의 건강과 정신건강을 놓치지 않는 것이 기숙학원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한편, 용인종로기숙학원 대입반수반의 개강일은 오는 5월 25일이며 하이레벨하이스쿨반은 6월 말까지 인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손은경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