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캠프 썸머스쿨 위캔캠프 "서울대학교 공신 멘토의 1:1 학습법 전수"
여름방학캠프 썸머스쿨 위캔캠프 "서울대학교 공신 멘토의 1:1 학습법 전수"
  • 손은경 기자
  • 승인 2019.04.2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캔캠프
사진=위캔캠프

최근 중·고등학교의 시험 기간을 맞아 공부 방법, 학습 전략에 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다. 각종 입시 및 학습 커뮤니티에 본인의 공부법에 관한 문제를 질문하거나, 성적을 올리고 싶다는 내용의 글들도 상당수 늘어나고 있다. 이는 높은 학습열의 만큼 자신만의 공부법을 파악하지 못한 최근 교육 시스템을 단편적으로 보여주기도 한다.  

한국진로개발원(대표이사 이원석)은 청소년들의 자기주도 학습 고취를 위해 여름방학 위캔캠프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를 개최하며 오는 7월 23일을 시작으로 총 8기(25기~32기)에 걸쳐 2박 3일간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진로개발원은 국내 최초 온·오프라인 진로교육 서비스를 통해 독일 ISO국제인증을 취득하고 2013년 한국벤처 기업협회 회장상을 수상한 이원석 대표이사를 필두로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비롯한 공교육 및 제도권 밖의 학생들에게 제공이 되는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연구,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년 여간 전국 학교 및 통일부, 보건복지부 등 약 100만 여명이 넘는 학생과 교사에게 진로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초 겨울방학 캠프를 비롯해 지난 4년간 방학 캠프 전 기수 조기마감 행진을 선보이며 효율적인 성적향상캠프로 알려진 위캔캠프는 이번 여름방학 캠프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1:1 멘토링 시스템과 함께 약 150명의 엄선된 서울대학교 멘토를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학습 실무법과 더불어 과목별 학습법, 진로 탐색, 진로 교육, 생활관리, 학과탐색, 진학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여름방학 캠프는 국내 유일의 서울대학교 공신 멘토들의 1:1 멘토링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매년 약 400대 1의 지원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서울대 공신 멘토들은 캠프 참가 학생과 2박 3일간의 소그룹 구성을 통해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번 여름방학 위캔캠프에서 독점적으로 진행하는 이번 멘토링 캠프는 옴니버스 형식의 전문 캠프로 이루어진다. 학습, 진로, 창의력, 인성, 리더십, 미래역량 계발을 목표로 하는 위캔캠프는 전문성과 진정성을 담은 창의융합교육캠프의 형태로 진행된다.

위캔캠프 측에 따르면 캠프 참가학생들은 캠프 진행기간 동안 국어, 수학, 영어, 과학, 사회 등 과목별 맞춤 실전 공부법과 노하우를 멘토들에게 전수받고 과목별 공부 방법, 시간관리법, 내신관리법, 학교 생활기록부 및 자기소개서 스토리텔링, 체력 관리 등의 방법도 익히는 시간을 보내게 된다.   

또한, 동기부여 및 진로탐색에 관련된 다양한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 탐색, 진로 상담, 학습 동기부여, 꿈 찾기 등 청소년기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미래지향적 사고를 기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지난 위캔캠프에 참여한 학생의 학부모는 “캠프 참여 후에도 아이가 스스로 자기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온라인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통하여 학생이 캠프를 통해 얻게 되는 동기부여와 열정의 지속시간을 캠프 이후에도 학생 스스로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불필요한 활동이나 시간소비를 최소한 일정 진행으로 효율적인 시간관리 전략을 익히는데 도움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번 캠프는 서울대학교 이두환 멘토를 비롯해 자율전공학과 등 우수한 학생들이 대거 참여하고 학생부종합전형을 진행하는 입시 강사출신 장동규 입시전략연구소 원장 등 전문 진학컨설턴트들이 적극적인 참여에 나섰다. 

한국진로개발원의 안일민 총괄실장은 “캠프 참가자들의 성적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학습법 교육과 함께 학생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계획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했다"고 말하며 요청시 수리영역 1:1 멘토로도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전하며 “캠프 참가 이후 자신만의 학습법을 찾을 수 있었다고 말한 학생들을 통해 뿌듯함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이어 한국진로개발원의 이원석 대표는 “1:1 멘토링을 도입할 당시 고비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많았지만 위캔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이 정립되고 자신이 목표한 학습 성과를 달성하게 되는 것이 저희 회사의 근본적인 목적이자 회사 대표로서의 자긍심이 된다”라며 “앞으로 위캔캠프 1:1 멘토링을 진행하는데 투자를 더욱 늘려 고효율의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같은 1:1 멘토링으로 학생 및 학부모들에 관심을 받고 있는 위캔캠프는 차별화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사진=위캔캠프
사진=위캔캠프

 

위캔캠프의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플랫폼(커리어셀)은 지난 10년여간 100만명의 학생들에게 교육 컨텐츠를 제공해온 한국진로개발원의 교육 경험을 기반으로 해 탄생된 차별화 된 학생관리 플랫폼이다. 커리어셀은 캠프 종료 후에도 학생 개개인이 꾸준히 학습 및 생활 관리에 이용할 수 있어, 장기적인 생활 패턴 관리 및 학습, 진로 및 진학 관련 관리가 가능하다.
 
이에 위캔캠프는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e러닝 플랫폼(커리어셀)을 평생 무제한 제공한다고 밝혔다. 캠프 참가 학생들은 커리어셀을 통해 무료로 온라인 학생관리 플랫폼을 제공받을 수 있고 동영상 강의 및 다이어리, 일기장, 자기소개서, 진로, 진학, 자격, 취업, 직업 정보 등의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위캔캠프 측은 e러닝 플랫폼 제공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자기 주도 학습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위캔캠프
사진=위캔캠프

 

한편, 위캔캠프는 주식회사 풀무원과의 협업을 통해 참가학생들에게 영양가 높은 건강한 식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위캔캠프는 유수 식품업체와의 면밀한 비교를 통해 최고점을 받은 풀무원을 선정한 만큼 엄선된 식단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캠프 참가학생들에게 학습을 위한 최상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에 대비해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안전한 캠프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 1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접수가 시작된 여름방학 캠프에 이미 약 100여 건이 넘는 사전 예약상담 문의가 있었다고 밝힌 위캔캠프는 이번 여름방학 캠프에 재입소 혹은 동반입소를 하는 참가자나 4월부터 6월까지 조기 신청자의 경우, 20%이상 할인된 금액으로 캠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손은경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