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송파점 임지연점주 인터뷰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송파점 임지연점주 인터뷰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5.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마케팅 및 홍보는 더이상 오픈 직후나 매출의 정체가 있을때만 사용하지 않는다. 특히, 불특정 다수에게 단순한 브랜드 알림 혹은 매장 홍보에 그쳤던 과거와는 달리 다양하고 정확한 고객 분석을 병행하는 것이 최근 창업시장에선 중요하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는 다년간의 준비기간을 통한 스터디카페 실 이용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타켓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연구·개발 했다.  
     
설문 조사 및 업계 리서치, 고객 분석 등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축한 르하임스터디카페는 부천 본점을 시작으로 빠른 기간 내에 전국 130개 지점의 가맹 계약을 완료했다. 고객층의 정확한 니즈 파악을 통해 진행한 제휴 마케팅, 사전예약 이벤트, 장학금이벤트, 정기워크샵 등으로 이룬 성과였다. 

르하임스터디카페 송파점 임지연 점주 역시 르하임이 선보이는 차별화된 마케팅 홍보 전략에 신뢰를 쌓아 창업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그를 만나 창업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르하임스터디카페
르하임스터디카페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하여 3대로펌에서 로펌비서로 근무 했습니다. 현재는 르하임스터디카페 송파점 점주를 맡고 있는 임지연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게 되고 창업에 대한 고민을 하던 중에 제가 가장 관심 있다고 생각한 분야는 교육업종이었습니다. 고3 수험생 시절을 거쳐 최근까지 대학생활 및 취업준비를 할 때에도 계속된 시험 준비로 많은 독서실과 카페를 오갔습니다. 이렇게 손님으로써의 제 경험을 토대로 공부를 하는 여러 고객분들께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고  도움을 주고싶다는 생각에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코엑스에서 열린 창업박람회를 통해 상담을 받았고 르하임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들어 많은 스터디카페 브랜드들이 생기게 되면서 여러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았지만 르하임 가맹본부만의 100개 지점이 넘는 가맹점 운영 노하우와 지속적인 마케팅 전략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사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봤을 때 르하임만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공간 구성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저는 르하임만의 프리미엄 홍보 전략과 타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마케팅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르하임은 오픈 전과 오픈 후에 꾸준한 마케팅 및 홍보를 하고 있으며 이용하는 고객분들에게도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더불어 최근 트랜드를 반영하여 자격증 또는 인터넷 강의 서비스도 제공 중에 있으며 이러한 마케팅 전략들을 통해 르하임을 이용하는 고객분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갈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는 부분이 가장 만족스럽게 다가왔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송파점을 오픈하기 직전에 르하임 가맹본부에서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워크샵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매장을 운영하면서 도움이 될 만한 경영학 강의와 우수매장 점주님의 경영 노하우 강의 등 각 매장 점주님들과 한자리에 모여서 진행된 세미나를 통해 오픈 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감사했고 실질적으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오픈을 준비하면서 세세하게 챙겨주시고 늦은 시간에 이것저것 물어봐도 항상 친절하게 신경써주시는 담당 슈퍼바이저 백주희 실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스터디카페를 선택하게 된 초심의 그 마음을 가지고 운영할 계획입니다. 르하임 송파점을 찾아주시는 고객 분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공부하기 최적화된 공간을 만들어 목표하시는 바를 이루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습니다. 

창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창업자 분들께는 박람회 또는 여러 정보를 수집하고 본사에도 방문해보셔서 매장을 직접 보고 상담을 받아보시면서 실제 운영되는 시스템을 경험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 같은 차별화된 홍보전략 및 마케팅 개발을 통해 점주들의 만족과 고객을 위한 이벤트 진행을 꾸준히 하고 있는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최근 전국 130개의 가맹 계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르하임 가맹본부는 5월 부천원종점, 반포점 오픈에 이어 6월 인천청라점, 안양비산점, 여수여서점, 울산호계점을 추가적으로 오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6월 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서울 SETEC 박람회 참여를 통해 창업을 계획하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차별화된 창업 과정 및 창업 관련 문의 사항 등에 관해 자세히 상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