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도 환테크도 어디서나 간편하게 모바일로
해외여행도 환테크도 어디서나 간편하게 모바일로
  • 서현욱 기자
  • 승인 2019.06.0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체크카드’ ‘외화다통화예금’ 모바일 가입 서비스 실시

[뉴스렙]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글로벌페이 전용통장 & 체크카드’와 ‘외화다통화예금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규 가입이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실명 인증으로 하나원큐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m.kebhana.com)에서 ‘글로벌페이 전용통장 & 체크카드’ 와 ‘외화다통화예금’을 쉽고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은 원화, 외화 통장이 동시 개설되어 원화통장으로 입금 시 전신환 매도율로 자동 환전되어 외화통장에 입금되는 글로벌페이카드 전용 결제를 위한 보통예금 통장이다.

‘글로벌페이카드’는 해외 ATM 기기에서 인출이 가능하고 해외 Amex 가맹점과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외화표시 해외전용 체크카드로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에서 외화로 직접 결제해 현찰수령과 소지, 재환전 등의 불편함을 없앴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 &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 시점 이후에 결제 할 원화금액이 확정되지만 사전에 환율을 확정할 수 있어 환율에 민감한 손님들의 부담을 덜 수 있다. 글로벌페이카드를 통해 결제금액의 1.0~1.5%가 부과되는 해외사용 수수료도 완전히 면제받을 수 있어 환율과 수수료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외화다통화예금’은 하나의 계좌로 여러 통화를 동시에 거래할 수 있는 외화 입출금 통장으로 27개 통화 중 손님이 원하는 10개의 통화를 하나의 대표계좌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환테크 상품이다.

KEB하나은행 외환상품지원부 관계자는 “환율 변동 리스크와 현찰 소지의 불편함을 줄이고자 하는 손님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바일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KEB하나은행은 대한민국 대표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써 손님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